주린이들은 주식공부 어떻게 하나요??

주식 아예 모르고 적금으로 돈만 모아놓고 있었는데 이제는 진짜 주식을 배워서 돈을 똑똑하게 굴리고 싶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통 주식을 시작하기 전에 어느정도 공부를 하고 시작하시는 경우가 많나요? 저는 주변사람들 말만 듣고 하기보다는 제가 공부해보고 관리하고 싶은 마음인데 보통 어떻게 시작하고 계시는지 궁금하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을 공부할 때 주식만 공부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외국인들이 한국에 투자를 할 때 삼성전자를 보는 게 아니고 기본적으로 대한민국을 봅니다 대한민국의 외교 정치 국내 상황 사건 사고 북한과의 관계 기준금리 부동산시장 그렇기 때문에 주식만 볼 수가 없습니다 하나의 경제 분야를 공부를 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세상 돌아가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합니다 재작년에도 계속 나온 말이지만 정치권에서도 상법 개정을 계속하려고 했고 정부에서는 계속 반대를 했습니다. 거부권을 했죠.상법 개정 만 돼도 엄청나게 올라갈 수 있을 거다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을 했고 저도 그렇게 대답을 했습니다. 이거는 정치를 알아야 되는 것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5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