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하는 지방선거에 관한질문이요.

제가 개인적인 사정(어머니께서 당분간 저를 외출을 못하게하십니다.)땜에 내일날하는 지방선거를 못하게됐는데 지방선거를 안해도되나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개인적인 사정이 있다면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당연히 투표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사정이 있다면 강제로

    투표를 하라고 강요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 일단 개인적인 사정으로 나가지 못하시게 되었다면

    사전 선거 날에도 투표하실 수 있었겠지만

    그렇지 못하게 되어서 아쉽지만

    선거 역시 본인이 결정할 수 있는 것이긴 합니다.

  • 지방 선거는 대한민국 국민의 권리이기 때문에 사실 투표를 권장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개인 사정이 있다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못해도 상관은 없어요. 법적으로 처벌 받는다거나 그런 건 없으니까

    안심하세요. 개인적인 사정은 존중받아야죠! 여기는 자유민주주의 국가니까 강요는 안됩니다~

  • 사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참여하는 것이 맞으나 사정이 그렇지 못한다면 어쩔수없지요.
    해야되는건 맞으나어쩔수 없으면 투표 못해도 괜찮아요

  • 안 해도 되는데 선거는 꼭 하는 게 좋죠! 사전 투표라도 하셨으면 좋았을 텐데ㅠㅠ 참정권은 필수는 아니지만 국민의 권리이니 다음에는 꼭 투표 참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