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너무궁금한회원
제가 개인적인 사정(어머니께서 당분간 저를 외출을 못하게하십니다.)땜에 내일날하는 지방선거를 못하게됐는데 지방선거를 안해도되나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코코망구양냥
개인적인 사정이 있다면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당연히 투표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사정이 있다면 강제로
투표를 하라고 강요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응원하기
보미야보미야
일단 개인적인 사정으로 나가지 못하시게 되었다면
사전 선거 날에도 투표하실 수 있었겠지만
그렇지 못하게 되어서 아쉽지만
선거 역시 본인이 결정할 수 있는 것이긴 합니다.
조흐그
지방 선거는 대한민국 국민의 권리이기 때문에 사실 투표를 권장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개인 사정이 있다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못해도 상관은 없어요. 법적으로 처벌 받는다거나 그런 건 없으니까
안심하세요. 개인적인 사정은 존중받아야죠! 여기는 자유민주주의 국가니까 강요는 안됩니다~
살짝빼어난김치찌개
사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참여하는 것이 맞으나 사정이 그렇지 못한다면 어쩔수없지요.해야되는건 맞으나어쩔수 없으면 투표 못해도 괜찮아요
딸기크림치즈빵
안 해도 되는데 선거는 꼭 하는 게 좋죠! 사전 투표라도 하셨으면 좋았을 텐데ㅠㅠ 참정권은 필수는 아니지만 국민의 권리이니 다음에는 꼭 투표 참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