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값 언제쯤 다시 오를까요 궁금합니다

금값 많이 올라 파는가격이 90만원대까지 갔었는데 언제쯤 다시 오를까요

물론 지금가격도 기존에 비하면 엄청 오른거지만 사람 심리가 90만원이 제가격인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과거 금값 최고점인 90만 원대(현재 80만 원대 중후반)는 올해 하반기 이후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가 시작되거나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가 커질 때 다시 도달하거나 넘어설 가능성이 큽니다. 최근 미·이란 전쟁 종전과 강한 미국 고용지표로 안전자산 수요가 줄고 금값이 단기 조정을 받았지만, 금은 인플레이션 방어와 달러 대체 자산으로 장기적인 상승 흐름이 유지되고 있어요. 지금의 금값 조정을 싸게 살 기회로 보고 차분히 보유하며 다음 상승 사이클을 기다리는 게 현명한 선택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6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요 글로벌 금융기관들도 장기적으로는 금값이 다시 우상향할 것으로 낙관하고 있으며 현재의 조정기가 지나고 인플레이션 우려나 금리 인하 기조가 다시 부각되는 시점에는 90만 원대 고점을 넘어 전고점을 재탈환하는 강한 상승 흐름이 재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금값이 다시 고개를 드려면 금리가 내려가야 합니다

    • 현재는 달러의 가치가 높다보니 더 적은 달러를 주고도 금을 구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앞으로 금리는 내리기보다 상승할 상황에 놓여있다는 점이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