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여가활동

샤프심 뭐가 가장 좋은가요?(0.5mm)

샤프심을 여러 개 써봤는데 뭐가 좋은지 모르겠어요

문제 풀 때, B심이 좋아요,HB가 좋아요?

문제 풀때 랑 필기할때 좋은 샤프심이 서로 다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0.5면 문제 풀 땐 B가 진해서 잘 보이고, 필기는 HB가 깔끔해요~ 둘 다 상황 따라 쓰는 분 많아요ㅎㅎ 그냥 써보시고 마음에 드는거 쓰시면 될것같아요

  • 저는 2B 3B 쓰는데요

    HB나 연한거는 심이 상대적으로 딱딱하게 느껴지고

    진할수록 부드럽게 써져요

    저는 연한심이 가끔가다가 삐그덕 대는 소리가 싫어서 진한거 쓰고요!

  • B샤프심은 진하고

    HB샤프심은 연해요

    HB샤프심을 추천드려요

    둘다 사용해보시고 고르시는게 나을것 같아요.

    좋은 답변이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