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취미·여가활동
일반적으로자애로운동백나무
샤프심을 여러 개 써봤는데 뭐가 좋은지 모르겠어요
문제 풀 때, B심이 좋아요,HB가 좋아요?
문제 풀때 랑 필기할때 좋은 샤프심이 서로 다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완강한바다사자135
0.5면 문제 풀 땐 B가 진해서 잘 보이고, 필기는 HB가 깔끔해요~ 둘 다 상황 따라 쓰는 분 많아요ㅎㅎ 그냥 써보시고 마음에 드는거 쓰시면 될것같아요
응원하기
현재도열정적인클로버
저는 2B 3B 쓰는데요
HB나 연한거는 심이 상대적으로 딱딱하게 느껴지고
진할수록 부드럽게 써져요
저는 연한심이 가끔가다가 삐그덕 대는 소리가 싫어서 진한거 쓰고요!
꽤만족하는하늘다람쥐
B샤프심은 진하고
HB샤프심은 연해요
HB샤프심을 추천드려요
둘다 사용해보시고 고르시는게 나을것 같아요.
좋은 답변이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