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암에좋은 음식추천해 주실 분 있을까요
저의 절친이 있는데 몸이 좋지않아 검사진료 받았는데 자궁에 혹이 있다고 수술을 해도 장담을 못한다고 합니다.
수술을 했는데 몸이 전보다 약해져 있는 상황입니다.
악성이라는데 암에좋은 음식 추천해 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되어 있는 글루코시노레이트 성분이 항암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브로콜리에 함유되어 있는 설포라판 영양소가 유방암이나 방광암 등 각종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며 항암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단시간에 쪄서 고추냉이, 겨자 등에 찍어 먹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호박에 함유되어 있는 루테인성분뿐 아니라, 셀레늄, 베타카로틴, 비타민 등의 성분이 자궁암 초기증상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죽이나 조림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호박을 조리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가지의 함유되어 있는 프로테아즈인히비터가 항암작용을 함은 물론이고 발암 물질의 작용을 억제시켜 암을 발생시키는 바이러스의 성장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미역에 함유되어 있는 섬유소가 정상세포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암세포만 죽도록 유도해준다고 합니다. 미역에 함유되어 있는 알긴산이 중금속 및 발암물질을 체내 밖으로 배출시켜주고, 암 치료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