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채드

박채드

채택률 높음

오늘 하닉이랑 삼전 레버리지 다 매도했습니다

최근에 소소한(?)수익을 많이 가져다 주었는데 이젠 좀 무섭기까지 하네요 내일도 쏠지 어떨지 사견들이 궁금하네요 또 들어가고싶습니다ㅠ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오늘(17일)도 하이닉스가 6% 넘게 급등한 이유는 미국 나스닥 ADR 상장이 임박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 외인도 하이닉스를 매입한 것입니다.

    그리고 7월에서는 2/4분기 실절발표가 기다리고 있고 기대가 높습니다.

    기대가 높다는 의미는 곧 반도체의 상승을 기대볼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좀 더 매수의 관점에서 지켜보심이....

    채택 보상으로 12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저 또한 질문자님의 의견과 동일하게 매우 과열되어 있다고 생각 하고, 악재가 하나라고 터진다면 하락의 골이 깊어질 거라고 생각 합니다.

    현재의 단기적인 상승세는 특별한 호재 없기 시장의 기대치 만으로 오르고 있으며, 내일 당장이라도 20% 이상 하락해도 이상하지 않은 시장 이라고 생각 합니다.

    지금 타이밍에 매도 한 것은 결과론 적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잘 하셨다고 생각 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일단 수익 축하드리며 현재는 말씀하신대로 단타 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한 자리에서 손절라인이 있다면 매매를 할 수 있다고 생각되며, 과거처럼 길게 보고 투자할 수 있는 만큼의 시장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본인만의 스타일대로 하되, 손실에 대한 폭만 제한하면 좋을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금일 가장 눈여겨 봐야할 것은 바로 우리 시간으로 6월 18일 (목요일) 새벽 2시반부터 3시반가지 있을 FOMC회의입니다 케빈워시가 의장이 되고나서 처음으로 맞이하는 FOMC회의이며 여기서 통화정책이 결정되고 이후 가이던스 통화정책에 대한 의견을 언급하게 되는데 하반기에 매파적인 언급을 한다거나 부정적으로 여기하게 되면 시장은 급락으로 끝날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여파로 내일 반도체 중심으로 강한 조정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즉 이부분을 눈여겨봐야하며 강한 조정이 나온다면 다시금 매수기회를 노리는게 중요하며 다음주에 중요한 사건으론 마이크론 2분기 실적이 발표하기 때문에 2분기 실적 발표와 가이던스가 나오게 되면 앞으로 진행될 하이닉스와 삼성전자의 2분기 실적에 대한 전망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가 향방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네 내일 더 가든 안가든 레베러지의 경우 오랜기간 투자할수록 수익율이 줄어드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 그렇기 때문에 빠르게 매도하신 것은 잘한 판단이라고 생각됩니다.

    • 레버리지를 하는 이유가 좀 더 높은 수익을 위한 것이라면 투자에 신경쓸 수 있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많은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