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기종마다 다르겠지만 애플의 경우는 인물모드 사용하시면 퀄리티가 올라가고 기종 상관 없이 카메라 화면을 누르면 초점이 맞춰질 거예요 꾹 누르면 초점 고정 되고요
초점이 안 맞을 때는 찍는 물건에서 조금 떨어져서 확대하거나 맞추고 가까이 가면 훨씬 나아요
색감 보정도 괜찮을텐데 어려우시거나 카메라 느낌 내고싶을 때는 다른 카메라 어플도 추천드리는데 Dazz, NOMO CAM 무료버전도 되게 잘 썼어요
사진 편집 시 선명도 정도만 높여줘도 더 나아보일 수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