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방송·미디어
한결같이개방적인불가사리
제가 웹툰을 많이보는데 약간 그럴때 있잖아요 너무 궁금해서 미리보고싶을때 그래서 제가 웹툰에다가 돈을 좀 많이 썻는데 그걸 듣고나서 이제는 계좌로 용돈을 안주시는데 어떡하져ㅠ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공손한거북이
앞으로는 웹툰 보는데 돈을 안쓰고 이런 저런 일에 쓰겠다는 용돈 계획표 같은 걸 만들어서 부모님을 설득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부모님도 납득이 가야 다시 계좌로 용돈을 주시지 않을까요.
응원하기
보도연맹
부모님 입장에서는 소비 조절이 안 된다고 생각해 걱정스러우셨을 것입니다 우선 부모님께 웹툰 미리보기에 과소비한 점을 솔직하게 인정하고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드리세요
그것이 첫번째고 다음은 공부하는 모습과 성적입니다
20세까지의 성적이 평생을 좌우합니다
도롱이
일단은 미리 보기에 돈을 쓰는 것 자체가 나쁘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다만, 그게 지나친다면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일단은 서로 약속을 해서 웹툰에 쓸 금액을 정해놓고 잘 지키는 모습을 보여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