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미디어

웹툰에다가 돈을 너무 많이쓴다는데ㅜㅠ

제가 웹툰을 많이보는데 약간 그럴때 있잖아요 너무 궁금해서 미리보고싶을때 그래서 제가 웹툰에다가 돈을 좀 많이 썻는데 그걸 듣고나서 이제는 계좌로 용돈을 안주시는데 어떡하져ㅠ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앞으로는 웹툰 보는데 돈을 안쓰고 이런 저런 일에 쓰겠다는 용돈 계획표 같은 걸 만들어서 부모님을 설득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부모님도 납득이 가야 다시 계좌로 용돈을 주시지 않을까요.

  • 부모님 입장에서는 소비 조절이 안 된다고 생각해 걱정스러우셨을 것입니다 우선 부모님께 웹툰 미리보기에 과소비한 점을 솔직하게 인정하고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드리세요

    그것이 첫번째고 다음은 공부하는 모습과 성적입니다

    20세까지의 성적이 평생을 좌우합니다

  • 일단은 미리 보기에 돈을 쓰는 것 자체가 나쁘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다만, 그게 지나친다면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일단은 서로 약속을 해서 웹툰에 쓸 금액을 정해놓고 잘 지키는 모습을 보여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