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시장이 나쁘지 않았네요.월요일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상승을 할수 있을까요?

어제 최대 규모의 주식 스페이스x가 상장을 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때문인지는 몰라도 어제 미국 주식 시장이 조금 올랐습니다. 이틀 연속 좋은 흐름으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월요일에 열리는 우리나라 주식 시장도 상승을 이어갈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 뉴욕 증시에서 스페이스X의 나스닥 상장이 대성공하며 기술주 중심의 상승세가 이어져 이틀 연속 상승 마감했습니다. 이로 인해 월요일 국내 증시에 긍정적인 심리적 영향을 주어, 특히 한미반도체와 AP위성 등 우주항공·AI 반도체 관련 소부장 섹터에 강한 매수세가 유입될 가능성이 큽니다. 다만, 미국 증시 호조가 국내 코스피·코스닥의 전면적 폭등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한국 증시는 외국인 투자자들이 미국 금리와 환율 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상방을 제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14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 증시의 상승 흐름은 국내 증시에 긍정적인 투자 심리를 불어넣어 월요일 초반 상승 동력이 될 수 있지만 환율 변동성과 외국인 수급 동향 그리고 국내 주요 기업들의 자체적인 재료에 따라 장중 흐름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지켜보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