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정훈 전기기사입니다.
컴활 2급은 필기 기출 위주로 돌리시면 충분히 합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실기는 함수만 외워서 가지고는 안 되고 계산 작업과 차트랑 분석 작업까지 골고루 연습해야 됩니다. 그리고 무작정 기출만 풀기보다는 자주 나오는 유형을 먼저 파악하시는 게 핵심입니다. 엑셀 프로그램으로 직접 따라해 보시는 게 실전에서 훨씬 유리하죠. 그리고 함수는 전체 배점의 일부분뿐입니다. 그러니 나머지 파트에서 감점을 최소화하는 전략이 필요해요. 결론은 독학으로는 2주에서 1달 정도 집중하시면 딸 수 있으니까 집중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응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