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가스가 많이 차는 아이에게 좋은 음식이 궁금해요
6살 여아인 아이가 가스가 배에 꽉차서 엄청 많은데, 영양도 좋고 가스도 줄이는 음식이 있을까요?
음식재료도 괜찮구요.
밸런스가 잡힌 음식 추천좀 부탁드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배에 가스가 찬다는것은 원인이 있을듯 한데요
사과 같은것도 한꺼번에 많이 드시면 가스가 차는 경우도 있고
채소 역시도 그렇습니다. 적당량을 드시는것이 좋고
씹는것도 다 씹고 넘기는것이 가스를 덜 차게 하는 방법 입니다.
배에 가스가 찰때 먹는 음식으로는 파인애플이나 통밀, 곡물, 브로콜리등이 좋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