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활발한뜸부기95
자동차 미션오일은 언제갈아주어야하나요??지금미션오일 안간지 꽤된거같은데요. ....
미션오일 대부분언제갈아주시나요?몇년?키로수?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정성들여서답변다는사람
안녕하세요. 정성들여서 답변 드리는 사람입니다.
미션오일은 보통 7만~10만km 주행했을 때 교체하시는 게 좋아요. 시내 주행이 많은 한국의 도로 상황에서는 가혹 조건에 해당되기 때문에, 8만km 정도에서 교체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제가 보기에는 주행 거리와 함께 시간도 중요한 것 같아요. 주행거리가 적더라도 2~3년이 지났다면 교체를 고려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특히 급가속이나 급감속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더 자주 교체하시는 게 좋아요.
미션오일을 제때 교체하지 않으면 변속이 불안정해지거나 기어 전환이 느려질 수 있으니, 차량 상태를 위해서라도 적절한 시기에 교체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응원하기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마더파더젠틀맨입니다.
보통 미션오일은 5만키로에 한번 교체하는게 좋습니다.
덕분에 저도 미션오일 교체 확인해봤는데 이번에 해야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