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학문
말끔한딩고143
제가 대학 다닐 때까지만 해도 문학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동아리활동 모음집에 시도 발표하고, 김수영이니 박목월, 헤르만헤세 등의 시를 많이 읽었었는데, 요즘은 왜 시집을 잘 안 읽는 걸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순금킹 시계퀸
안녕하세요. 박남근 인문·예술전문가입니다.
시를 사랑하고 좋아하던 시기가 이었나 봅니다.
예전엔 책도 많이 읽었는데 요즘은 시집이고 소설책이고 많이 읽지 않습니다.
유튜브나 TV에 빠져서 독서를 잘 하지 않습니다.그리고 시집은 아시다 시피 유명한 사람들이 쓴것이지만 아리송하고 이해하기가 어려운 해석도 많아 대중에게 멀어져 가는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다람쥐 268
안녕하세요. 이현수 인문·예술전문가입니다.
시집은 느긋하게 그 문장을 곱씹으면서 이해하는 맛으로 읽는데...
유튜브 등 영상매체로 인해
자극적인것에 익숙해져서 그렇지 않나 싶습니다.
(사실 시집 뿐만 아니라 모든 문학책들이 전보다 자주 안팔리는 것 같아요.^^)
강요셉 전문가
프리랜서
∙
안녕하세요. 강요셉 인문·예술전문가입니다.우리시대에 시를 잘 읽지않는 이유는 우리의 삶이 책을 읽는 시대가 아니고 스마트폰 위주로 가고있고 그만큼 인성이 메말라가고 있으며 정서적인것 보다는 물질적이고 더 자극적인곳으로 가고 있어서 그렇지않은가 생각이 되네요 눈에 보이는것이 다 가 아닌데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