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선거 투표율 많이 높을까요???

우리나라 정치 지형이 너무 극단이어서 본인이 지지하는 당이 별로여도 절대 반대진영 당은 찍지 않겠다는 사람이 많은데 이번 선거 투표율 많이 높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많을거같아요..!

    전 이번 사전투표는 안했고 본투표 6/2 하려고 기다리고있어요. 본인이 지지하는 당이 있는 사람도 있지만 당보다도 사람이나 내세우는 공약을 보고 각 지역에서 내가 살고있는 지역의 군의원이 된다면 누가 현실적으로 시행했을때 군에 도움이 되는 사람은 누구인가를 보고 뽑는게 맞지않나 라는 생각을 해요.

    지지하는 당만 보고 뽑을수는 있지만 전 공약이랑 사람 됨됨이를 보고 뽑으려고 해요. 눈으로 보고 사람 됨됨이를 어떻게 알수있냐 하는데 동네 돌아다니면서 하시는 공약활동 말고도 중간 중간에 쉬실때나 말씀하시는거 들어보면 어느정도는 보이는게 있으니 그걸 토대로 뽑으면 되지 않을까싶어요.

    채택 보상으로 3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사전선거는 현재 역대최고 투표율 이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사전투표율이 높고 본투표는 낮아지는 추세라서요,그건 만으로는 판단이 어렵고요,

    아마도 지나번 지선정도의 투표율은 나올 것 같습니다.

  • 지방선거는 대선·총선에 비해 원래 투표율이 낮은 편입니다. 다만 이번 선거는 이재명 대통령 취임 직후의 “허니문 선거”로 여야 간 관심도가 높고, 서울시장 등 주요 지역에서 초접전 양상이 나타나고 있어 투표율이 다소 올라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대로 질문처럼 지지할 당이 마땅치 않아 기권하는 유권자가 많다면 낮은 투표율로 이어질 수도 있고, 실제로 보수층의 정치 효능감 저하가 결집을 어렵게 할 것이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결국 판세가 불리한 진영의 결집 여부가 투표율을 좌우할 핵심 변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제가 봤을때는 몇 년동안 투표율이 높았으니

    이번에도 높을거 같습니다.

    다들 그렇게 예상하더라구요.

    질문자님께서도 투표하러 가실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