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면역력을 좋게하는 식단이 머가있을까요?
최근 면역력이 떨어져서 온몸이 안아픈데가 없는데요
면역력을 좋게하기위해 스트레스는 안받으려고 노력중인데 좋은식단은 없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는
소고기, 굴 등 조개류, 녹차, 아몬드 등 견과류, 꿀, 프로폴리스, 강황 등이 있습니다.
음식은 소화가 되는 과정에서 영양분이 소실될 수도 있고 필요한 유효성분만큼 섭취가 어려울 수 있어서 영양제 형태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면역력에 좋은 음식 중에서
프로폴리스나 강황(커큐민)은 영양제 형태로 나와 있으니 이를 찾아 드시면 좋은데
커큐민 같은 경우는 흡수율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어서 미셀화 공법을 적용해 흡수율을 높였는지를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평상시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과 더불어
꾸준히 운동을 하신다면 면역력을 높이시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갑자기 격하게 운동을 할 경우 오히려 무리가 올 수 있으므로 땀에 약하게 베어나오는 정도로 걷기를 하는 것으로 시작해 조금씩 강도를 높여가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