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저 좀 도와주세요 너무 급합니다 진짜ㅠㅠ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제가 오늘부터 경구 피임약을 복용중인데 21알이 들어잇는데 피임약을 다 복용한 후에 7일간 먹지말라도 되어있는데 먹지 말아야하나요 아님 먹어야하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피임약 복용 목적이 피임이라면, 생리시작일부터 21일간 복용하시면 됩니다.

    22일차부터는 7일간 휴약기 가지고, 휴약기가 끝나면 다시 복용 시작하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경구피임약은 기본적으로 21일 복용 후 7일 휴약이 기본 용법입니다.

    오늘부터 1일차 복용을 시작하셨다면, 매일 일정 시간에 21일간 꾸준히 복용하시고

    약이 다 떨어진 후에 7일간 휴약을 하시면 됩니다.

    휴약기간동안 생리와 같은 출혈이 발생합니다.

    7일 휴약 이후에는 바로 새로운 팩 복용 시작하셔야 피임효과 유지됩니다.

    따라서 현재는 약 먹어야 하고, 21일 다 먹은 후에 7일간은 먹지 않으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7일간 휴약기를 갖는 이유는 생리를 그 때 하기위함입니다. 생리를 원하지 않으면 휴약기 없이 새팩을 바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보통 3팩까지는 휴약기 없이 연속복용 가능합니다만 2~3달에 한번은 휴약기를 갖는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어떤게 문제인지 지금 질문으로는 잘 파악이 되지 않는데요. 21알 이상으로 복용을 하고 싶으신 거라면 그렇게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원하시는 날짜까지 복용하다가 중단하시면 되고요. 계속 연속해서 복용을 할 거라면 일주일간 휴약기를 두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