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 어제 거의 폭락을 했는데...

어제 주식이 많이 떨어졌는데 무슨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제가 보기엔 환경이 그렇게 변화한것이 없는것 같은데 왜이렇게 많이 폭락을 한것일이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어제 6월 23일 화요일은 검은 화요일입니다.

    코스피가 거진 9.99퍼센트 폭락했기 때문입니다.

    현재 보면 국외, 외부 요소는 크게 보이지 않고

    다만 국민연금이 리밸런싱 한다는 이야기로

    크게 빠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채택 보상으로 17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어제 우리나라에서는

    외인과 기관의 매도세가 상당히 나오는 등

    이에 따라서 주식시장이 상당폭 하락한 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말씀하신게 맞습니다 미국이나 한국의 경제적 변수나 또는 펀더멘탈이 훼손되는 이익추정치가 감소된다거나 AI투자가 갑자기 대규모로 지연되거나 줄어든다는 악재가 발생한게 아닙니다

    순전히 수급적이슈에서 발생된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의 급락으로 보는게 맞으며 이러한 요인은 첫번째 도이치방크와 일부 기관에서 올해 하반기 금리인상 3번가능성 이슈가 확대되었고 연준의 하반기 물가를 PCE예상이 2.7프로에서 3.6프로로 상향으로 올린게 차익매물이 대거나온 이슈가 되었습니다 또한 수급적이슈로 6월말 리밸런싱을 앞두고 국내 국민연금이 최소 60조원에 가까운 매물폭탄이 다가올것으로 보았고 글로벌연기금도 250조원에 가까운 매물이 나올것이라는 시장의 의견이 과하게 빌미가 되어 차익매물이 대거 나온 이슈가 되었던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지난번에도 매도 사이드카가 왔을 때 외국인들이 많이 팔고 나갔습니다 이것은 어떤 문제가 있는 게 아니고 옳은 만큼 뺀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다시 들어왔습니다 마치 어떤 세력처럼 말이지요 계속해서 돈을 긁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