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주말드라마 시청률이 왜이리 안나오나요?

예전에는 시청률이 몇십프로 되는건 기본인거 같던데 요즘은 십프로 넘기는 프로그램을 몇개 못본거 같습니다.

채널이 많아져서 그런건가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1990년대 및 2000년대 과거의 드라마들이 40-50% 이상 시청률을 기록 한 이유는 무엇 보다 OTT 플렛폼이 등장 하기 이전 이기 때문 입니다. 과거에는 사실 넷플릭스나 디즈니 등의 플렛폼이 없었고 스마트폰을 이용한 드라마 시청이 불가능 했기에 오로지 공중파를 통한 드라마 시청이 유일한 방법이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시청이 일반화 되다 보니 공중파 드라마 시청률이 당연히 떨어 지게 된 것 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3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OTT의 등장과 비슷한 소재 돌려막기겠죠

    넷플릭스에 더 재미있는 영상들이 많으니

    전체적으로 TV시청률이 낮아졌고

    주중 드라마들은 그나마 주말 드라마들에 비해 소재가 다양했습니다. 주말드라마는 가족극, 복수극 등 다 비슷한 소재에서 디테일만 다른 수준이니 점점 시청자들이 떠나가는겁니다

  • 요즘은 유투브때문인지 사람들이 집중을 못하는거 같아요

    그래서 내 주변에서도 유투브로 요약편만 보더라고요

    그리고 ott에서도 상영하면 그냥 편한 시간때 봐서 tv본방은 안보는거 같더라고요

  • 그냥 티비 시청률 자체가 많이 줄었습니다. 과거와 달리 유튜브 틱톡 넷플 티빙등 다른 콘텐츠가 많으니 어쩔 수 없이 수요가 나뉠 수 밖게 없죠

  • 요즘은 채널이 많아진 것도 맞지만 무엇보다 넷플릭스나 티빙 같은 OTT 플랫폼이 대세가 된 게 가장 큰 이유예요. 굳이 주말 저녁에 TV 앞에 앉아 본방 사수를 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다시보기나 유튜브 요약본으로 편하게 골라볼 수 있으니까요. 게다가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이 늘면서 TV 자체를 켜는 사람들이 워낙 줄어들다 보니, 이제는 시청률 10%만 넘겨도 대박이라는 말이 나오는 게 당연한 현실이 된 것 같습니다.

  • 단순히 재미가 없어서 아닐까요? 재탕 삼탕하는 느낌의 주말 드라마들...너무 재미없어요 규제 때문에 자극없이 만드느라 그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