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25개월 아이가 지금 39.5도 고열이 납니다.

성별

여성

나이대

영유아

25개월 아이가 지금 39.5도 고열이 납니다.

발열 시작된지는 24시간쯤 되었고

6시간간격으로 부루펜 투여중입니다.

근데 해열제 먹여도 38도 이하로는 안떨어져요.

먹이고 2~3시간 후면 또 발열이 시작되고요 ㅠㅠ

지금은 약 먹고 잠들었는데, 계속 깨워서 확인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열나도 재우는게 나을까요ㅠㅠ

열이 너무 많이 나고, 제대로 떨어지지 않아서 너무 걱정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 시럽도 갖고 계실까요? 이부프로펜 투여 사이사이에 교차복용 시켜줘도 괜찮습니다. 2~3시간 후에 재발열한다면 이부프로펜 복용 후 2시간 지나면 아세트아미노펜 투여해주세요. 38도 이하까지는 안떨어져도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수분섭취 잘 해주시고 컨디션 체크 잘해주시면 괜찮을겁니다.

    채택 보상으로 34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우선 열이 안줄어들때에는 부루펜과 아세트아미노펜을 시간간격을 두고 교차투여하는게 가능하기는하나 계속 고열이 지소된다면 가까운 응급실에라도 찾아가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