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하기위해 굶는건 안좋을까요?
제가 지금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닭가슴살 같은걸 살돈은 아직없고 그렇다고 다이어트 약도 못사는데 일반 밥을 먹기엔 실패 할 것 같고... 무조건적으로 굶는건 오히려 안좋을까요? 이럴경우 식단을 어떻게 짜야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굶어서 하는 다이어트는 그렇게 좋은 다이어트는 아닙니다. 물론 일시적으로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가능하지만 다시 요요 현상이 올 수가 있기 때문에 굶어서 하는 다이어트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단기적인 체중감량에는 효과적일 수 있지만 요요가 올 가능성이 높으며 질환 위험이 높아지므로
양조절을 하시거나 두유 두부 계란 등의 섭취를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