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최근 국내주식에서 하이닉스 주가가 폭락한 이유
며칠전에 하이닉스가 300만원까지 찍었다가 하루만에 40가까이 빠졌었잖아요. 왜 빠졌는지 이유가 있을까요..? 그냥 단순히 조정일까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예, 최근 국내주식에서 하이닉스 주가가 폭락하게 된 사건은
지금까지도 정확한 이유가 밝혀지진 못했고
다만 국민 연금 등의 연기금에서
기계적으로 리발랜싱으로 인해서
매도가 늘어날 것이다라고 생각하면서
주가가 많이 빠진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그냥 수급상의 이슈이며, 올해 위와 같은 변동성은 엊그제가 해프닝이라 주기적으로 변동성이 큰 장세였습니다. 한가지 단편적으로 알수잇는게 시장의 과열이나 급락조치를 위한 제도인 매수사이드카가 올해 27회 매도사이드카가 23회가 발동하엿으며, 거기다가 시장이 전일종가대비 8%이상 코스피지수가 폭락할때 발생하는 서킷브레이커가 무려 4번이나 발동했습니다. 서킷브레이커는 금융위기나 코로나때나 보던현상이지 일반적으로 보기도 힘든장세입니다.
즉 이는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레버리지상품이 5월말에 출시되면서 변동성이 더욱 커지면서 삼성전자와 하이닉스의 지나치게 하루변동서이 커졌고 이에 대한 위험성을 미국 월가의 금융기관에서도 리포트로 언급했을정도입니다. 그런와중에 최근에는 6월 말 리밸런싱을 앞두고 국민연금과 그리고 글로벌연기금의 수백조원의 잠재적매도물량이 잇다보니 이런 리스크요인이 대거 차익매물이 나오고 수급상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발생된 급락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의 반도체시장이 마이크론테크놀로지 실적발표를 앞두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매도가 나왔었습니다
즉 미국 반도체장이 빠지다 보니 연동되어 있는 우리나라 반도체들도 같이 하락을 하게 된 것입니다.
단순한 조정이라고 볼 수 있고 앞으로도 반도체 실적을 해칠만한 이슈가 아니면 꾸준한 매수로 대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네, 단순 조정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좀 더 보면 AI·반도체 섹터 전체의 차익실현과 고평가 우려및 거시 불확실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고 봅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하이닉스 자체에 어떤 문제가 생겼다고나 하는게 아니지요 워낙에 단기간에 주가가 폭등을 했기 때문에 시장에서는 숨 고르기 차원에서 그리고 차익 실현을 위해서 팔고 나갔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다시 그들이 돌아오고 있지요 금리 인상이라든가 AI 투자 수익성에 대한 회의론 그리고 기관에서의 강제 비중 조절과 같은 청산도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거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레버리지 ETF가 문제라고 합니다. SK하이닉스는 단일종목 레버리지 상품이 있는데 주가가 하락할 때 담보부족에 따른 반대매매로 강제 청산하면서 주가가 급락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요인이 급락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오늘 반등을 보여주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그저께 크게 하락한 이유는 삼성전자의 시가 총액 1위 자리를 SK하이닉스가 추월했기 때문 이라고 생각 합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이 현상을 이전 닷컴 버블 붕괴 현상과 매우 유사하다고 보고 있고, 그로 인해서 투자자들의 투기 심리가 급격하게 얼어붙었습니다.
또한 하반기 금리 2~3회 인상 우려가 거론되면서 하락에 불씨가 지펴졌다고 생각 합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