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자주 보는 요리 유튜브 채널에 얼마 전 김치찌개 레시피가 올라왔습니다.
이 레시피 추천드립니다.
진짜 개맛있습니다.
돼지고기 앞다리살 400g을 냄비에 넣고 기름이 나오도록 볶습니다.
그리고 양파 1개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넣어주세요.
여기다 새우젓을 1작은 스푼 가득 넣어주세요.
그리고 김치 900g을 넣어 볶아줍니다.
설탕 1스푼을 넣고, 물을 자작하게 넣어주세요.
여기다 고춧가루 1스푼을 넣어주고, 다진마늘 1스푼, 다진생강 0.2스푼 넣어주세요.
대파 반대~1대 정 썰어서 넣어주세요.
국간장 1스푼 넣어주고, 다시다 0.5 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약간 산미가 있는 김치찌개를 원하시면 김치국물을 넣으시면 됩니다.
물은 계속 자박하게 유지해주세요.
오래 끓이면 끓일수록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