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좋은 김치찌개 끓이는방법을 알고싶습니다.

맛좋은 김치찌개 끓이는방법을 알고싶습니다.

가장 맛있게 끓이는 레시피를 얻ㅇ니볼수 있을까요?

가장 많이끓이는 음식이 더 까다롭다는것을 알기에 좀더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제가 자주 보는 요리 유튜브 채널에 얼마 전 김치찌개 레시피가 올라왔습니다.

    이 레시피 추천드립니다.

    진짜 개맛있습니다.

    돼지고기 앞다리살 400g을 냄비에 넣고 기름이 나오도록 볶습니다.

    그리고 양파 1개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넣어주세요.

    여기다 새우젓을 1작은 스푼 가득 넣어주세요.

    그리고 김치 900g을 넣어 볶아줍니다.

    설탕 1스푼을 넣고, 물을 자작하게 넣어주세요.

    여기다 고춧가루 1스푼을 넣어주고, 다진마늘 1스푼, 다진생강 0.2스푼 넣어주세요.

    대파 반대~1대 정 썰어서 넣어주세요.

    국간장 1스푼 넣어주고, 다시다 0.5 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약간 산미가 있는 김치찌개를 원하시면 김치국물을 넣으시면 됩니다.

    물은 계속 자박하게 유지해주세요.

    오래 끓이면 끓일수록 맛있습니다.

  • 김치찌개는 진짜 일단 무조건 신 맛이 확실히 도는 잘 익은 김치로 끓여야 맛이 제대로 나죠. 겉절이? 어설프게 익은 김치? 절대 다 아닙니다. 무조건 확실히 시게 익거나 굉장히 시어진 김치로 끓여야 진짜 맛이 좋습니다. 그리고 국물은 사골국물 꼭 쓰세요. 국물 맛도 진짜 좋아집니다. 고기는? 대패삼겹살을 넣거나 삼겹살을 썰어서 기름에 볶아서 그 다음에 고기가 다 익으면 양파와 청양고추와 같은 야채들을 볶다가 김치와 함께 볶고 그 다음에 사골 육수를 부어서 다 익으면 고춧가루와 대파를 넣고서 먹으면 됩니다.

  • 저같은 경우에는 겉절이 빼고 왠만큼 익은김치와 목살로 10분정도 볶다가 물,김칫국물,양파,고춧가루 넣은후 팔팔 끓인후 마지막에 대파넣어서 먹으면 맛있더라구요

  • 저는 김치찌개 끓일때 이것저것 넣지 않고 국물 우릴때 사용하는 큰 멸치만 넣고 끓입니다. 다 끓이고 난 후 맛이 좀 부족하다 싶으면 미원 조금 넣어 감칠맛을 좀더 냅니다. 이것저것 넣으면 김치 본연의 맛이 좀 희석된다고 할까요ㅎ 무튼 그렇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