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으는감자

날으는감자

채택률 높음

왜 털이 많으면 미인이라고 했을까요? 궁금합니다

그,,, 옛말로 떠도는 말 중에 털이 많으면 미인이라는 말이 있잖아요? 그게 어쩌다 생긴 말인지 궁금합니다. 그게 단순히 그냥 몸 구석구석에 털이 많으면 미인이라고 했던 걸까요,,, 아니면 특정 부위에 털이 많으면 미인이라고 했던 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과거에는 이목구비가 흐릿한 것보다 눈썹과 속눈썹이 짙고 선명한 사람을 미인으로 꼽았습니다 그러다보니깐 털이 많은면 미인이야 라는 말이 나온겁니다 머리카락 눈썹 눈이 검은 사람 삼흑조건이 좋은사람이 미인이다 뭐 이런느낌이죠 그리고 위로하는 말이기도 했습니다 양반가문 외동딸이 남자다운이 많이 있는 여성이 있었는데 위로하기 팔다리에 털이 많은 사람이 미인이다 라는 말을 했다는 말도 있죠 그런 말들이 현대로 오면서 많이 달라져다고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귀여운 질문이시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옛날 속설입니다 미인을 자세히 관찰하다 보니 솜털까지 보이게 된다 는 해석이 있어 나온 속설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