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왜 오동나무를 딸을 낳으면 심었다가 시집갈 때 베었다고 했나요?
팔공산 동하사의 이름이 원래 유가사였다고 했는데 흥덕왕 7년에 오동나무 꽃이 만발하여 동화사로 고쳤다고 하네요. 봉황이 이 나무에 잔다고 해서 가야금이나 거문고를 만드는 데도 사용했다고 하는데 왜 오동나무를 딸을 낳으면 심고 시집갈 때 베었다고 했는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학문
팔공산 동하사의 이름이 원래 유가사였다고 했는데 흥덕왕 7년에 오동나무 꽃이 만발하여 동화사로 고쳤다고 하네요. 봉황이 이 나무에 잔다고 해서 가야금이나 거문고를 만드는 데도 사용했다고 하는데 왜 오동나무를 딸을 낳으면 심고 시집갈 때 베었다고 했는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