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조미료가 많이 첨가된 음식을 먹으면 잠이 오나요?
안녕하세요.
외식 후 포만감과 함께 잠이 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처음에는 많이 먹어서 그러려니 했는데, 조미료가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으면 잠이 온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조미가 많이 첨가되어서 잠이 온다기 보다는 배불리 음식을 먹었기 때문에
잠이 더 오는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어떤 연구에서는 조미료가 들어가면 졸음이 온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차이니즈신드롬이라고도하죠. 미국에서 대두된 이슈이지만 과학적으로 입증되진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