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식욕을 억지로 참으시나요??
저는 카페나 식당에서 음식이 나오거나
밤에 야식이 먹고 싶을 때
절대로 참지 못하고 바로 먹습니다.
그런데 그렇지 않은 지인들을 보면
도대체 어떻게 참는거지?? 라는 생각이 들어요.
절제가 안되는 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수다쟁이.핑크팬더입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도해보면 식욕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진짜 배고픔과 가짜 배고픔 구분하기
진짜 배고픔은 에너지 부족으로 인한 것이지만, 가짜 배고픔은 스트레스, 습관, 감정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짜 배고픔인지 가짜 배고픔인지 구분하고, 가짜 배고픔일 경우 다른 방법으로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식욕 조절을 위한 생활 습관 개선
규칙적인 식사 시간 지키기, 충분한 수면 취하기, 스트레스 관리하기 등 생활 습관을 개선하면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섭취를 늘리고 물을 먼저 마시는 등의 방법도 효과적입니다.
3. 감정과 욕구 수용하기
음식 욕구가 생길 때 그 감정을 억누르려 하지 말고 적절한 수준에서 받아들이는 것도 방법이 될 것입니다.
그 후 긍정적인 대안 활동으로 전환하면 식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4. 전문가의 도움 받기
식욕 조절이 어려운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영양사나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에게 맞는 식욕 조절 방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밤하늘 푸른물결의 오로라입니다.
음식을 먹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습관은 한번에 고치기 힘들기 때문에, 음식을 먹을때
더 먹고싶어도 참는것 한번씩 늘리면 음식에 절제가 생길수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친절한말똥구리6입니다.
식욕을 억제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도전적인 과제입니다. 하지만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보면 식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식욕을 억제하는 방법 몇 가지입니다:
파란색 어두운 그릇 이용하기:
파란색 계열의 식탁보나 어두운 그릇을 사용하면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어 음식에 대한 욕구를 줄여줍니다. 반면 밝은 색 계열의 그릇은 식욕을 돋우기 때문에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로토닌이 많이 든 음식 먹기:
세로토닌이 풍부한 음식이나 세로토닌의 재료가 되는 트립토판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식욕을 낮출 수 있습니다. 닭고기, 유제품, 견과류, 바나나, 참치, 조개류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이마 마사지하기:
이마를 가볍게 마사지하면 세로토닌 농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이마 마사지 후 세로토닌이 많이 나오는 음식을 먹으면 효과가 더 좋을 것입니다
충분한 수면:
하루 7시간 이상 충분히 자면 '렙틴’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이 호르몬은 식욕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수면 시간이 부족하면 식욕 조절이 어려워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건강한 음식을 먼저 먹기:
식사할 때는 채소, 통곡물 등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먼저 먹는 것이 좋습니다.
TV 요리 프로그램을 보지 않기:
TV에 나오는 음식과 먹는 장면을 보면 먹고 싶은 충동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음식 관련 프로그램을 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식욕을 억제하는 방법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여러 방법을 시도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 안녕하세요. 따뜻한원앙279입니다.
저도 밤만 되면 야식이 먹고 싶어 절제가 되지않던적이 있는데 그런생활을 지속하다보니
거울을보고 체중게를 보고나서 이렇게 살면 빨리죽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딱들어서
동기부여가 되면서 식단조절을 하고 운동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었던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