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주영 한의사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날에는 상대적으로 소변을 보는 횟수가 늘어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하지만, 이전보다 갈증을 느껴 물을 많이 마시고 싶어하며, 화장실을 수시로 간다면 방광염이나 당뇨와 같은 질환을 의심해볼 수도 있습니다. 만약, 소변을 보고 나서 잔변감이 느껴지거나 통증이 있다면 방광염의 가능성이 높으므로 근처 병원에 내원하셔서 소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커피를 포함해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를 자주 드신다면 이뇨 작용을 촉진하므로 횟수를 줄여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