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치과는 여러군데 다니는게 좋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다니던 곳이 있으시면 계속다니시면 되고 기준은 여러곳에서 공통된 얘기를 하는지, 가격이 합리적인지 등을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뽑고 난뒤에 이가 시려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가 뽑은 자리에 아직 뼈가 덜 차서 그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뼈가 형성되는 데에는 대략 1년정도 걸리기 때문에 조금 더 지켜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치석이 잇몸 뿌리에서 생겨나는데 칫솔질로 잇몸이 상할까봐 제대로 제거를 못하는데 좋은방법은?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은 잇솔질로는 제거가 안되는 단단한 물질이기 때문에 치과에서 스케일링을 통해 제거하여야 합니다.
인플란트 10년이 넘었는데 뼈가 녹아 다시해야되단고했는데 어떠해야 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들으신 것처럼 뼈가 녹았으면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염증을 없앤 뒤 뼈이식과 함께 재이식을 하게 됩니다.
임플란트 식립 후 잇몸에 하얀 부분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나사와 육아조직 및 상피조직이 보이는 것 같으며 정상적인 치유과정으로 보입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랑니는 꼭 발치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관리가 잘되어 통증과 염증이 없으면 그냥 두셔도 됩니다. 사랑니가 관리가 잘안되기 때문에 발치를 권유드리는 편이며 양치질을 더 신경써서 해주면 됩니다
사랑니가 튀어나왔을 때 궁금증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다른 문제가 없다면 굳이 발치하지 않고 지내셔도 괜찮습니다.관리가 안되는 것 같으면 그때 뽑으시면 됩니다.
얼굴이나 턱이 작으면 이빨이 이상하게 나는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아무래도 턱이 작은 사람들은 치아가 날 공간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 삐뚤삐뚤하게 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랑니는 뽑아야 하는 것일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반드시 뽑아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랑니는 관리가 힘들고 주변의 다른치아에도 악영향을 줄 가능성이 크므로발치를 권유하긴 합니다.
이가 아파서 통째로 뽑았는데 이를 새로 심으려면 비용이 얼마나 드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심으셔야 하며 임플란트는 보통 약 100만원 정도 전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3511
3512
3513
3514
3515
3516
3517
3518
3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