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이붓고양치할때피가납니다 어떻게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양치질 정도의 자극에 피가 난다면 잇몸에 염증이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치과에서 스케일링 및 잇몸치료를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는 나이가 어릴 때 하는게 가장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아무래도 나이가 어릴 수록 회복력이 좋고 잇몸뼈의 상태가 좋기 때문에 어릴 때 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나이가 많다고 특별한 부작용이 있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금니가 아픈데 새로 치료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술먹은 후 면역력이 떨어지면 염증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이며 재신경치료 등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통증이잇을때 집에서 응급조치방법은없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면역력이 약해지거나 염증이 생기면 붓고 통증이 생기기 때문에 발치를 하시는 것이 좋으며당장의 통증은 소염진통제를 약국에서 구매하시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후 딱딱 소리가 나는데 이빨에서 나는건지 턱에서 나는건지 계속 신경이 쓰여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딱딱 소리가 나는 것이라면 턱에서 나는 소리일 가능성이 높으며 교합이 안맞다면 교합을 조정하시면 되며 다른 원인이라면 턱관절을 치료하는 치과에 내원하시어 원인을 먼저 찾고 치료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집에서 치석을 제거하는 방법이 뭔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은 치아에 단단하게 부착되어 있는 세균덩어리로 양치질로 제거가 안되며 집에서 무리하게 제거 시 외상을 입힐 수 있으므로치과에서 스케일링을 통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교정은 몇살때부터 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교정을 하면 좋은 나이는 따로 없습니다. 중학교 1학년이면 교정을 시작할 수 있는 나이이며 교정치과에서 상담을 먼저 받아보시느 게 좋으며 비용은 대략 300~500만원 정도 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대략적인 가격 알고싶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대략 100~120 만원정도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으나 비보험 진료이기 때문에 치과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과에서 스케일링을 끝내고 다다음주 잇몸치료예정인데?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잇몸치료는 마취 후에 잇몸 아래 쪽으로 기구를 넣어 치아에 붙어있는 치석을 손의 힘으로 제거하는 술식입니다.식사는 딱딱하고 질기거나 자극적인 음식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과에가서 스케일링을 했는데 걱정되는거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을 갈아내는 것이 아닌 떼어내는 것입니다. 치아를 절대로 갈 수 없는 힘으로 진행하기 때문에걱정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