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제가 임프란트를 한쪽만2개하고 다른쪽은 못하고 있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아를 발치한 후에 방치하게 되면 반대쪽 치아가 정출하고 옆의 치아는 빈공간으로 누우면서 전체 치열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 실비 청구기간은 보통 몇년인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보험전문가입니다.실비보험의 청구기간은 3년입니다. 또한 3년이 지났어도 청구서류가 있으시면 일단 청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보험은 가입하는게 좋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보험전문가입니다.가성비가 좋은 보험은 아닙니다.다만 평상시에 구강관리가 잘안되어 치료를 받은경험이 다수라면 가입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양치질이잘안됩니다 올바른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양치질은 기본적으로 치아의 모든면을 닦는것을 목표로 해야하며 치아에 45도 각도로 접근하여 씹는면을 향해 쓸어내리는 것을 반복하면 됩니다. 또한 아래앞니는 치석이 생기기 쉬우므로 칫솔을 세워 따로 양치를 신경써서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당뇨병이 있는 경우에 임플란트 할수 있는지 궁급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하지못하면 틀니를 제작하거나 브릿지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당뇨가 있더라도 수치가 조절되면 임플란트 하실 수 있으며 내과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당뇨가 심할시 치유가 잘안되는 점이 있습니다
제가 사각턱 광대수술을 받았는데 치과에 엑스레이 찍잖아요 그게 수술한 부위 다 보일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일단 파노라마 상에서도 수술받고 난 후 핀 같은것들로 고정되어 있다면 사진상에 나타납니다만 흔하게 보기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사랑니 발치하면 턱 줄어드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턱뼈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발치를 하신다고해서 사이즈가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 남아입니다. 윗니가 빠지고 아직인데 몇개월이면 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나오는 건 아이마다 편차가 크기 때문에 예측이 힘듭니다. 방사선 사진상 이상이 없다면 조금 더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랑니가 나지 않을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인류가 진화하면서 점점 필요없어졌기 때문에 아예 안나는 사람도 있습니다. 따로 예방을 할 수는 없습니다
오징어를 먹으면 이빨이 가려워요ㅠㅠ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알러지가 있을 가능성이 높아보이며 치아가 아프다거나 턱이 아프다면 과도한 사용에 의한 일시적인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4024
4025
4026
4027
4028
4029
4030
4031
4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