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쪽 어금니 사이가 시큰거려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로 인해 시큰거릴 수도 있고, 치료했던 치아들이 시큰거릴 수도 있습니다.명확한 진단을 파악하기 위해 치과를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나이가 60이 넘은 사람도 보철이 가능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교정과 보철치료는 다른 의미이며, 나이가 많이 드셨어도 교정치료를 하시는 것은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누렇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커피의 색소가 치아의 미세 구멍으로 침착되게 되면 치아가 누렇게 착색될 수 있습니다.커피를 드신 후 바로 양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얼음을 많이 먹으면 빈혈이 있는거라던데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얼음을 씹어 먹는 것이 철분 결핍성 빈혈의 특징입니다. 결국 철분 보충으로 빈혈이 해결되면 얼음 먹는 것이 저절로 좋아질 것 입니다.치아에는 매우 좋지 않은 행동이니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약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약을 먹는게 어느정도 효과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취침전에 양치질을 하시는 것이 더 좋으며 약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캘링은1년에몇번하는게좋은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1년에 1~2회 정도 하시면 되며 치석이 자주 생긴다면 6개월마다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저희. 회사에 항상 가글을 비치를 해서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양치질에서 중요한 것은 칫솔질의 물리적인 힘으로 치아에 붙어있는 치태 및 세균을 제거하는 것 이므로가글은 부수적인 역할을 할 뿐이며 양치질만 하셔도 됩니다. 양치질을 못하는 경우에만 가글을 하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30중반인데 아직 보험하나 없습니다. 꼭 들어야 하는 보험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보험전문가입니다. 먼저 필수적으로 실손의료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월 보험료는 1만원정도 생각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다음으론 종합보험(어린이보험)을 준비하시면 되십니다.암,뇌,심장진단비 및 수술비와 배상책임 같이 넣어서 가입하시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른이 보험 뭐가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보험전문가입니다.다른 보험이 없으면 실비+3대질병(암,뇌,심장)진단금 위주로 보장받는 것이 좋습니다.더 자세한 상담을 위해서는 직업, 성별 등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남의차운전보험 적용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보험전문가입니다.담보 특약에서 다른 사람의 자동차를 운전중 사고에 대해 보상을 하고 있습니다.특약 조항이 있으신 지 알아보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