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중이염으로 소아과 진료보는데 이비인후과로 옮겨야될까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중이염이 참 오래 지속되네요. 한 곳에서 증상 호전이 없다면 다른 병원에서도 다시 의견을 들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엉덩이 종기같은게 생기는 이유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엉덩이는 물리적으로 눌려 있기도 하고 습하기 때문에 모낭염이 잘 생깁니다. 모낭염이 심해지면 종기도 흔하게 생깁니다.
엉덩이 쪽에 종기가 잘 생기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엉덩이가 늘 물리적인 자극도 있고, 다른 곳보다 습할 수 있는 곳이라서 그렇습니다. 모낭염에서 시작되어 종기로 진행하기 좋은 곳이에요.
불면증 때문에 잠을 못잤는데 두통이 있고 짜증이 계속 나는데 왜 그런가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사람이 잠을 못자면 머리도 아프고 짜증 나는 것이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푹 자고 나면 좋아지실 거에요.
요즘 갑자기 면역력이 심하게 떨어져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면역력이 저하되는 것보다는 피곤하신가봐요. 검진보다는 건강 관리를 하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잘 먹고,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지요.
갑상선이 한 번씩 찌릿찌릿해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갑상선은 통증을 잘 느끼는 곳은 아니라서요. 목 주변이 아프신 것이라고 추정됩니다. 통증이 지속되면 병원에서 확인은 해 보셔야 합니다.
오른쪽 발뒤꿈치 부분 통증이 계속되고 나이지지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아킬레스 건염이라면 발꿈치 뒤쪽일 것입니다. 바닥쪽은 족저 근막염이 맞구요. 아마 둘다 동반되어 있을 것 같아요. 최소 1달 이상은 꾸준히 관리를 해야 된답니다. 구두도 안 좋고, 오래 서 있거나 달리는 것도 악화 요인이에요.
잇몸이 자꾸헐어요 비타민c가 좋아요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구내염이 자주 생기나 봅니다. 피로도 문제고 영양 결핍도 영향을 주지요. 비타민 C나 B를 보충하는 것이 도움이 되기는 합니다.
편도염이후 좁쌉같은혹이생겼어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구내염이 생긴 것 같아요. 아프지 않다면 그냥 놔두셔도 괜찮습니다. 저절로 없어질 거에요. 다음에 병원 가시면 한번 물어만 보세요.
조직검사 결과지 해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수술 결과만 보면 만성 염증이 대장에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궤양이 동반되어 있는 상태이구요. 조직 검사의 결과만으로는 주기적인 경과 관찰을 권장한다고 되어 있어요.
1225
1226
1227
1228
1229
1230
1231
1232
1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