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진료 할 때 헛구역질 안 나게 하는 법이 있나요?
예민한 사람의 경우에는 치과 도구가 국왕에 들어가게 되면 헛구역질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치료를 받으면서 시간이 지나면 점차 적응이 될 수도 있습니다.치료를 받기 전에 너무 긴장을 하거나 하지 않는다면 해당 증상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때문에 뼈이식 수술 (상악동거상술) 염증
상학동 이식술 등을 하기 위해서 잇몸 수술을 했다면 잇몸에 상처가 있기 때문에 상처가 아무런 과정에서 하얀색 가피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구강세정기를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워터픽과 같은 수압으로 구강을 깨끗하게 하는 도구의 경우 강도를 제일 낮췄음에도 불구하고 출혈이 된다면 잇몸이 염증에 의해서 약해져 있는 것입니다. 치석 등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이 치아 주변에 있다면 염증이 유발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스케일링이나 잇몸 치료로 잇몸의 염증을 없애고 잇몸이 단단해지고 난 다음에 구강 세정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양치할때 잇몸에서 피가 나옵니다ㅡㅜ
양치할 때 잇몸에서 출혈이 된다면 잇몸에 염증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양치질을 꼼꼼히 하시고 치실을 사용해서 치아 주변을 깨끗하게 유지해 주세요 그래도 출혈이 된다면 양치질이나 치실로는 제거가 되지 않는 치석으로 인해서 염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치과에서 스케일링이나 잇몸 치료로 치석을 제거해 줘야 합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진 속 원 안의 치아를 꼭 빼야 할까요?
사진으로 봤을 경우에는 신경관 내부에 감염으로 인해서 뿌리 쪽에 큰 염증이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 치아가 아프거나 흔들림이 심하다면 발치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뿌리 쪽에 생긴 염증은 신경관이 감염이 되어서 생겨서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신경치료를 시도해 본다면 치아를 살려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과에서 인플란트만 추천해요 왜죠?
자연치아의 뿌리가 치조골에 의해서 잘 지탱이 되고 있다면 가능하면 자연치아를 살려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하에 치조골이 많이 손상이 되어 살리지 못하는 경우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 크라운은 보통 몆년정도 후에 다시 해야되는지요?
보철 치료를 하고 보철물에 문제가 없다면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철물에 과도한 힘이 가해지지 않도록 해 주시고 보철물 주변을 칫솔과 치실로 깨끗하게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치과에서 검진을 받으며 보철물의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 및 스케일링 받고 식사 가능한가요?
사랑니를 발치하고 나면 발치한 부위에 상처가 있기 때문에 너무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냉면이나 아이스크림과 같은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 썩는데 술도 지장이 있을까요? 궁금합니다.
술을 먹는다고 해도 술 자체가 치아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술을 먹게 되면 음식을 먹고 난 다음에 자기 전에 치아를 깨끗하게 유지하기가 힘들어지게 됩니다 이런 원인으로 인해서 치아 주변에 이물질이 남아 있게 되고 이런 이물질은 충치나 치료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술을 먹고 자기 전에는 치아를 깨끗하게 양치질을 하시고 치실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 충치치료하고 떼운데가 떨어졌어요
충치 7월 한 부위에 재료가 떨어졌다면 치과에서 다시 해당 부위를 메꿔 주거나 금속 크라운 등으로 씌워 줄 수 있습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