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이 약간 시큰거리는 느낌이들어요
치아의 마법 중등이 있다면 일시적으로 실린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치아가 이상이 없는 상태에서 시린 느낌이 들었다면 해당 자극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입안 마취를 이틀 연속으로 해도 될까요?
치과시술을 받을 때 통증이 유발될 수 있다면 마취를 할 수 있습니다. 마취는 이틀 연속해도 크게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뺀 자리에 이거 드라이소켓인가요?
사진으로는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기 힘들어 보입니다. 드라이 소켓이 있는 경우에 극심한 통증이 생기기 때문에 통증이 없다면 드라이 소켓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오는 것을 전해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매복 사랑니 발치 후 회복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일반적으로 발찌를 하고 발췌한 부위가 아무는데는 2주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매곡된 사랑니의 경우에는 이 주가 넘게 걸릴 수도 있습니다. 6일 정도가 지났다면 말을 하는 과정에서 출혈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말을 너무 많이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깨진 이빨을 치료해야 하나요? 그냥 놔둬도 되나요?
치아가 깨졌다는 것은 그만큼 강한 힘이 가해졌다는 것입니다. 살짝 깨진 것이라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그냥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치아가 깨졌다는 것은 그만큼 강한 힘이 가졌다는 것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손상이 없기 위해서 치아에 가해지는 힘을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맞물리던 사랑니를 발치했는데 문제가 없을까요?
사랑니가 부분적으로 물리고 잇다면 이동을 하지 않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이동할수도 있기 때문에 치과에서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아 보는것을 권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른쪽 상악 사랑니 한개만 발치 하였는데,,
사랑니가 간단하게 나온것이라면 발치를 하지 않는경우도 있습니다. 사랑니를 발치하고 나면 해당부위에 이물질이 꼈을 경우 가볍게 가글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와 틀니 중 어떤게 더 만족도 가 높나요?
틀니는 잇몸위에 얹혀서 사용을 하는 보철물이기 때문에 유지나 지지 면에서 임플란트보다 불편합니다. 비용적인 부담이 덜 하다면 임플란트를 하는것이 훨씬 편할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유치를 빨리 안빼주면 덧니가날 수 있나요?
유치는 하방에 영구치아가 올라올때 자연적으로 탈락하게 됩니다. 영구치아가 남아 있어서 어린이 치아가 나오지 못하는 경우에는 미리 발치를 해줘야 할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운동하다가 광대뼈 다쳤을 때 골절 가능성
골절이 되었을 경우에는 지속적인 통증과 함께 해당 부위를 압박했을 때 불편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별한 통증이 없다고 하면 큰 문제는 없을 가능성이 높으나 혹시 모를 손상을 대비해서 치과나 정형외과에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