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에 혹이 생겼어요 ㅠㅠ 뭘까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사진으로만 봤을 경우에는 점액 종으로 보입니다. 점액 종은 점막 내부에 조직액이 차게되어 생기는 것인데 구강 내에 마찰이 자주 되었을 경우 생길 수 있습니다. 큰 문제는 되지 않지만 걱정이 되신다면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미백치료 후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미백을 하고 나서도 치아색이 어두워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치아의 착색을 일으키는 습관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의 착색을 일으키는 커피나 카레와 같은 음식을 적게 드시고 금연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흔들리는 이 무었을어떻게하는것이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흔들려도 잇몸의 염증이 없다면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선 치아 주변을 깨끗하게 양치질 하시고 치실과 치간 찻솔읗 이용해서 설명해 주세요. 그래도 불편감이 지속된다면 치과에서 진료를 받고 스케일링이나 잇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잇몸뼈가 뿌리 끝에까지 내려간 치아는 발치를 할 수밖에 없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썩어서 90%가까이 떨어져 나갔는데 괜찮은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사랑이가 충치로 인해서 머리가 거의 없어졌다며 사랑니를 발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니가 남아 있게 되면 해당 부위에 이물질이 고여 있게 되어 주변 치아의 충치를 발생시키거나 잇몸의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앞니 위쪽 임플란트 2개를 한 후 뒤쪽 잇몸과 치아사이 얼얼함?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보출을 하고나서는 어색한 느낌으로 혀가 자주 갈수 있습니다. 혀가 자주 가서 잇몸을 자극하게 되면 불편감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혀를 해당 부위에 가져다드는 습관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우식증이란 무엇이며 원인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아 우식증이란 충치입니다. 치아는 산성 환경에 노출되게 되면 약해지게 되고 구조가 무너지게 되는데 이것이 충치 즉 치아 우식증이 됩니다. 치아 우식증이 생기지 않기 위해서는 치아 주변의 이물질을 꼼꼼히 제거해 줘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릴적부터 치아관리를 잘 하면 성인이 되어서도 치아가 건강하게 유지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은 습관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치아를 깨끗이 닦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어른이 돼서도 관리가 잘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식립후 치유지대주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수술을 하고 나면 잇몸이 아물면서 내려가게 되고 지대가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나 걱정이 되신다면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잘때 이를 가는 행동은 왜 일어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잘 때 일을 가는 행동의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낮에 활발하게 활동을 했다면 상대적으로 이를 자주 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금니한 곳에 손으로 누르면 아픕니다.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보철 치료를 한 부위에 통증이 있다면 통증의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이 끼어? 있다면 치실 등으로 제거하는 것이 좋으며 그래서 보철물 내부에 충치가 있다면 보철을 제거하고 충치 치료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