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이 자주 빠지면 문제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턱이 자주 빠지는 원인은 턱관절 질환이 있어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턱관절 질환은 주로 턱에 가해지는 과도한 힘이 문제인데 턱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치아를 살짝 떨어뜨리고 있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치과에서 진료를 받고 턱관절 치료를 받아보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수술 후 반대쪽으로 씹는데 자꾸 넘어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발치한 부위에 자극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주로 부드러운 음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부드러운 음식을 먹었을 경우 반대로 넘어가도 잇몸의 작을 크게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양쪽 어금니에 보이긴하는데 뽑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가 나오고 있다고 해도 충치가 없고 똑바로 나와서 기능을 한다면 뽑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사랑이가 충치가 생겼거나 주변 조직의 문제를 일으켰다면 발치를 해주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사진 속 치아에 작은 충치가 있어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해당 부의 충치는 생겼을 경우에 빠르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충치가 있다면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충치는 과에서 제거를 하고 치과용 재료로 충전을 하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진속 치아 겉면에 충치가 있어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해당 부의 충치는 생겼을 경우에 깊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치과에서 확인을 하고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치가 있는 부분을 제거하고 식구형 재료로 수복을 하게 되면 충치가 더이상 진행되지 않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양악 핀제거 수술 후 턱관절 자극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악골에 있는 핀을 제거하고 나면 해당 부위에 상처가 있기 때문에 이상 감각 기출 쓸 수 있습니다. 이상 감각이 있는 경우 해당 부위를 확인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괜찮아지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는 꼭 빼야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가 있는 경우 사랑니 주변의 이물질이 끼게 되어 충치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사랑니는 맨 뒤에 나와 있는 치아이기 때문에 관리가 어려워서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며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다면 발치를 해줄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집에서 치석 제거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은 고도화어로 소케어 되어 있기 때문에 집에서 제거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집에서 무리하게 제거를 하려고 하다간 치아나 잇몸의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치석은 치과에서 스케일링이나 잇몸 치료를 제거를 해줘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매복사랑니 발치 후 4일차 염증일까요 ?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사진으로 봤을 경우에는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발췌한 부위를 자극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발한 부위는 이물질이 꼈을 경우 가볍게 가글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 신경이 막혔다는데 질문 드려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아의 신경관이 과도하게 석회화되어 있으면 치아에 신경관이 막히게 되어 찾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그래서 일반적으로 그냥 신경 치료를 마무리하거나 보존과 전문의 등에게 의뢰를 해서 바뀐 신경관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