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에서 치아 미백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아색이 어두워졌다면 치과에서 미백 술식을 받거나 보철치료 등으로 치아색을 밝게 하는 방법 이외에는 치아색을 밝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를 받으려면 준비할게 따로 있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특별히 준비할 것은 없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을 할 때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임플란트 수술을 받는다면 좀 더 치유가 잘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과를 먹고 나서 왜 바로 양치를 하면 좋지 않다고 하는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사과를 먹고 나서 바로 양치질을 해도 괜찮습니다. 치아 주변에 이물질이 남아 있으면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음식을 먹었다면 꼼꼼히 양치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교정 중 앞니가 뿌드득 하면서 밀리는 현상 문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교정을 하는 동안에는 치아가 이동을 하거나 교합 간섭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같은 행위를 반복적으로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교정이 마무리되면 교합이 안정적으로 형성되기 때문에 교정이 마무리되기 전까지 치아에 너무 강한 힘을 가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매일 칫솔질하는데 왜 아직도 충치가 생기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칫솔질을 꼼꼼히 함에도 불구하고 충치가 생긴다면 양치질이 잘 안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양치질을 좀 더 꼼꼼히 하시고 치실을 사용해 준다면 충치가 발생하는 빈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통증이 없는 사랑니 발치를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에 충치가 없고 불편감이 없다면 그리고 똑바로 안 했다면 발치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해당 부위에 충치가 많거나 주변 조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면 발치를 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x-ray왼쪽 목 부분 뭔지 아시는 선생님 답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방설해 보이는 부분은 설골의 일부분으로 보입니다. 방사선 사진을 찍었을 때 정상적으로 나오는 구조물이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후 자극적인 음식?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를 발치하고 나면 발치한 부위가 아무래도 2주 정도가 걸립니다. 하지만 6일정도가 지났어도 과도하게 자극을 하지 않는다면 매운 음식 등은 먹어도 괜찮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워터픽에 구강세정제 넣고 써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워터픽에 구강세정제를 넣고 쓰게 되면 라인이 막힐 수 있기 때문에 권유 줄이지 않고 있습니다. 워터픽에는 순수한 물만 넣어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매복사랑 발치 후 흡연과 음주는 얼마나 안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를 발치하고 잇몸이 안 아프는 데는 2주 정도가 걸리게 됩니다. 2주 동안은 흡연이나 음주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