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약을 따로 챙겨먹지 않아도 괜찮나요?
음식으로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을 충분히 섭취하고 계신다면 일부러 비타민을 챙겨드실 필요는 없지만,실제로 충분히 골고루 섭취되고 있는지 느낌만으로 알기가 어렵기 때문에종합비타민 하나정도는 챙겨드시는 것이 결핍을 예방하고 효과를 보시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많이 피곤하고 무기력한 분들의 경우종합비타민, 아르기닌, 밀크씨슬 이렇게 3가지 정도는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쾌비정이랑 다른 약 같이 복용해도 되나요?
쾌비정과 말씀하신 세토펜정, 코슈정, 씨잘정은 같이 드실 수 있습니다일부러 시간간격을 두고 복용하실 필요는 없으며, 용법이 겹친다면 동시에 드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소티논 부작용인지, 그리고 약을 바로 끊어도되는지 궁븜합니다
이소티논연질캡슐을 복용 시 드물게 탈모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대부분은 가역성으로 복용을 중단하면 완화되는 경우가 많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만약 부작용이 의심되는 경우 병원에 알리시고 약을 중단하시는 것도 가능하며,천천히 감량하면서 중단할 필요는 없는 약이므로, 갑자기 끊으셔도 상관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파스종류가 근육통의 치료라는 효과도 될 수 있을까요?
파스는 소염진통제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가벼운 증상은 어느정도 치료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다만 파스는 대부분 증상 완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원인을 해결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사용을 중단하면 증상이 계속 재발하거나, 사용하면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 경우에는병원 진료를 보시고 원인을 파악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습진이나 무좀 약을 임신 가능성이 있는 상태에서 사용해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임신가능성이 있는 분들은 약 사용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약 성분에 따라서는 임부에게 사용 안전성이 충분히 확립되지 않은 것들도 있습니다임신가능성이 있거나, 임신계획이 있는 여성분들의 경우 병원 진료를 보시고 약을 처방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딜라트렌정 복용 중단후 다시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해당 약으로 인한 부작용이 아니라면, 처방받으신 용법에 따라 다시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3일 정도라면 오래 중단한 것은 아니니 다시 이어서 드신다면 기대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료약과 건강보조식품섭취시 텀이필요한가요
대상포진이라면 항바이러스제나 소염진통제 등을 받으셨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일반적으로 받으셨을 것으로 예상되는 약들과 프로폴리스는 서로 특별한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일부러 시간간격을 두지 않고 복용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각각의 용법에만 맞게 복용하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빗길 넘어짐 상처 집에서 치료 아니면 병원?
마데카솔 가루에는 항생제 성분이 들어있지 않습니다현재 피와 진물이 많이 날 것으로 예상되는데, 감염위험이 있어서 항생제 사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병원을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피부염 약 복용시간 놓쳤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어제는 약 복용시간이 뒤로 조금씩 밀려서 늦게 드셨더라도,오늘은 원래대로 아침, 저녁에 드시던대로 복용하시면 됩니다시간간격이 조금 짧아질 수 는 있지만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기미가 짙어지는데 항산화제인 비타민 C와 바르는 기미치료제라고 하는 도미나크림 바르면 도움이 되나요?
보통 기미나 주근깨 등에 도미나크림처럼 히드로퀴논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일반적으로 적어도 3개월 이상은 꾸준히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실제로 의약품으로 효과를 받은 제품들을 사용하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