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시술전 골이식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골이식 재료는 대개 인조뼈를 사용합니다. 가끔 자가골 이식(다른 부위의 자기뼈를 옮겨 이식하는 것)도 하기도 합니다.이식한 뼈는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인조뼈 사이로 자기뼈가 자라들어가고 인조뼈가 자기뼈로 대체되면서 단단해져 임플란트를 지탱하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6세 아이 신경치료해도 괜찮은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유치 신경치료한다고 해도 후속영구치 올라오는데 아무른 지장 없습읍니다. 오히려 안하고 그냥 두면 유치 염증이 영구치까지 영향을 끼칩니다.마취 주사 놓을때 따끔하는 정도의 느낌만 있습니다.6세라면 치솔질 혼자 해도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는 뼈이식 다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심을 때 뼈가 부족한 경우에만 모자라는 부위에 골이식을 합니다. x ray 상 뼈가 부족한 것이 확실하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정확하지 않으며 수술할 때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결정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속에서 깨진것 같답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아에 균열(크랙, crack) 치아속의 신경까지 진행되고 신경의 염증이 치아뿌리쪽으로 퍼져 얼굴까지 부은 것으로 생각됩니다.이런 경우 부은 부위를 절개하여 염증을 뽑아 내거나, 치아 신경치료하여 염증을 뽑아 내는 방법이 있습니다.이래도 안될 경우는 치아를 뽑으면 뽑은 자리로 염증이 빠져나와 가라앉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언제 식립 가능 한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통상 치아를 뽑은 후 3-4개월 기다린 후 치아 뽑은 자리가 아물면 임플란트를 심게 됩니다.그러나 뼈상태가 안좋으며 더 오래 기다리기도 하지만 1년 정도 지났다면 임플란트 심는 것 시도해도 될 듯합니다. 임플란트 심을 때 치조골이 부족하다면 치조골 이식을 같이 하기도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가 약간 흔들리는데 임플란트말고 다른방법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씹기가 힘들고 흔들거린다면 우선 마취후 잇몸속의 염증을 긁어내면 잇몸치료라고 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해 보시길 권합니다. 잇몸치료후에도 흔들거리고 통증이 있다면 치아를 뽑고 임플란트 하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식사 하다가 어금니 안쪽이 조금 깨져습니다. 치과에 가야사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깨진 정도 깨진 부위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집니다.아주 조금 끝부위만 깨진 경우는 그냥 두기도 하며, 일부분이 깨겼다면 깨진 부위만 떼우는 방법, 많이 깨졌다면 전체적으로 씌우는 크라운 치료 등등 있을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석은 얼마나 자주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을 제거하는 스켈링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스켈링은 1년에 한번 정도 하면 좋으며 , 1년에 한번은 건강보험 적용되어 부담이 적습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10살 딸아이 스케일링에관해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입냄새의 원인이 치석이나 플라그가 원인이라면 스켈링하면 입냄새 없어집니다.10살이라도 스켈링은 가능합니다. 혹시 입냄새의 원인이 다른 것일 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스켈링할려면 치과 가야하니까 치과에서 정확한 원인 찾아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앞니 임플란트가 필요한 것 같은데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앞니 임플란트도 마찬가지 입니다. 우선 고름나오는 치아 는 뽑고 뽑는 자리가 아물기를 기다린 후 임플란트를 잇몸뼈속에 심고 기다린 후 임플란트 윗부위(상부 구조물) 만들어 끼우는 과정을 거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