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곳니가 깨져서 치과를가야하는데....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깨진정도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지며 깨진정도가 미세한 정도인 경우에는 특별한 조치없이 지내셔도 되며 정도에 따라 떼우거나 씌우는 치료가 필요로 될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매복사랑니 꼭 뽑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누워서 나는 사랑니는 수평 매복지치라고 하며 이런경우에는 가능한 발치해야만 사랑니 바로앞에 어금니를 보호할수 있습니다. 이는 큰 수술이기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치료 후 3-4일간으 붓고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사랑니 뿌리가 신경과 근접해 있는 경우 입술 감각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구강외과 전문의에게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왜 아래 앞니 안쪽이 치석이 잘 생기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아와 잇몸사이에 낀 이물질인 치석을 기계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치료이며 연 1회 받는 것을 권장드리며 연 1회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에 부담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음식을 즐겨먹는 경우에는 6개월에 한번씩 치과를 방문하여 치석여부를 확인하고 제거하시길 권장드립니다.칫솔이 잘 닿지 않는 부위에 치석이 잘 생길 수 있기에 칫솔모가 작은 칫솔을 이용하여 칫솔이 닿기 어려운 부위까지 꼼꼼히 양치질을 하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양치 잘하는법 치간칫솔 아무리사용해도 잘안댐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음식 섭취후 음식물 찌꺼기나 남아있으면 입안에 균이 음식물찌꺼기와 결합하여 산을 유발하여 치아를 부식시키고 충치를 유발하게 됩니다. 식후 3분이내에 양치질을 하는 것은 바람직하며 3분이 지나면 음식물 찌꺼기가 부패되어 충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3분동안 꼼꼼한 양치질을 권장드리며 주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검진과 스케일링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칫실과 치간칫솔 어떤게 치아나 잇몸에 이로울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실은 치아사이에 양치질로 제거하기 어려운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나 잇몸에는 닿지 않도록 사용하시길 권고드리며 치아사이 틈상태에 따라 적절한 두께의 제품을 선택하시길 권고드립니다. 치실과 치간칫솔을 치아상태에 맞춰서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위아래 뽑을때 둘다 꼭 빼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한쪽만 발치를 하는 경우 위에 치아가 내려오거나 짝이 맞지 않기에 사랑니와 아래 사랑니는 같이 발치를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보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양치와 스케일링만으로 치아관리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음식 섭취후 음식물 찌꺼기나 남아있으면 입안에 균이 음식물찌꺼기와 결합하여 산을 유발하여 치아를 부식시키고 충치를 유발하게 됩니다. 식후 3분이내에 양치질을 하는 것은 바람직하며 3분이 지나면 음식물 찌꺼기가 부패되어 충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3분동안 꼼꼼한 양치질을 권장드리며 주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검진과 스케일링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음식 섭취후 음식물 찌꺼기나 남아있으면 입안에 균이 음식물찌꺼기와 결합하여 산을 유발하여 치아를 부식시키고 충치를 유발하게 됩니다. 식후 3분이내에 양치질을 하는 것은 바람직하며 3분이 지나면 음식물 찌꺼기가 부패되어 충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3분동안 꼼꼼한 양치질을 권장드리며 주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검진과 스케일링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양치 후 구강청결제를 쓰면 안좋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양치시 칫솔질만으로도 충분하며 구강청결제 제품을 사용한다고 하여 나쁜것은 아니나 구지 사용할 필요는 없기에 양치질을 못하는 경우 사이사이에 하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위 송곳니 뽑을라고 해요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송곳니 발치는 어려운 발치에 속하며 발치후 통증과 붓기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은 치아와 잇몸사이에 낀 이물질인 치석을 기계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치료이며 연 1회 받는 것을 권장드리며 연 1회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에 부담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음식을 즐겨먹는 경우에는 6개월에 한번씩 치과를 방문하여 치석여부를 확인하고 제거하시길 권장드리며 하루에 전체적으로 스케일링이 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