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니 한곳이 너무 아픈데 치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금니로 떼운 부위에 통증이 있거나 불폄감이 있는 경우 보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통이 심할 때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염증반응으로 치통이 있는 경우 소염진통제 복용이 증상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보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관리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양치질 만으로는 치석이 쌓이는 것을 막는데는 한계가 있기에 꼼꼼한 양치질과 함께 주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검진과 스케일링을 받으시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아픈데 뽑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한번이라도 통증이나 불편감을 유발한적이 있는 경우에는 발치를 우선적으로 권장드리나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기에 보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잇몸에 염증 사랑니꼭 빼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한번이라도 통증이나 불편감을 유발한적이 있는 경우에는 발치를 우선적으로 권장드리며 보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가아파서 치과를가서 발치를요구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상학동에 가까이 붙어있는 치아의 경우 발치시에 상학동과 연결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어 이경우 축농증(상악동염)을 유발할 수 있으며 큰병원에 가기 어려운 경우 구강외과 전문의에게 먼저 진료를 받으시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실이잘안들어가는데 하는게좋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아사이에 음식물이 잘 끼는 경우 치실을 이용하여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시길 권장드리며 잘 들어가지 않는 경우 억지로는 사용하지 마시고 치간칫솔을 사용하시기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레진이 자꾸 떨어지는데 어떻게하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레진의 접착제가 계속 떨어지는 경우에는 치과에 방문하여 계속 재부착을 하시어야 하며 레진보다는 금이 접착력이 더 좋으나 미관상 부위에 따라 치료법이 다르기 에 보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기적으로 통증이 있는 치아 어쩌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주기적으로 치아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 치아에 문제일 수도 있지만 잇몸에 염증이 생겨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보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금니로 땜빵? 한거 어떡하죠?ㅠ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떼운 부위에 충치가 생긴 경우 충치의 정도에 따라 추가적으로 떼울 수도 있고 충치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크라운이 필요로 될 수도 있기에 보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