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가 임플란트보다나은점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2개가 빠져있는 경우 가장자리 치아만으로 브릿지를 걸기에는 힘을 잘 받지 못하기에 브릿지보다는 임플란트가 더 적절하다고 판단되며 보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양치를 너무 자주하면 생기는 문제점은?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양치를 자주 하시는 것은 문제가 되지않으며 음식 섭취후 음식물 찌꺼기나 남아있으면 입안에 균이 음식물찌꺼기와 결합하여 산을 유발하여 치아를 부식시키고 충치를 유발하게 됩니다. 식후 3분이내에 양치질을 하는 것은 바람직하며 3분이 지나면 음식물 찌꺼기가 부패되어 충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물 섭취후 바로 양치하는 습관은 치아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깨졌는데 바로 치료안하면 괜찮나요 ㅜ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아의 깨진 정도에 따라 치료범위가 달라지기에 현재 얼마나 깨졌는지 확인이 어렵기에 보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의 적절한 주기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아와 잇몸사이에 낀 이물질인 치석을 기계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치료이며 연 1회 받는 것을 권장드리며 연 1회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에 부담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음식을 즐겨먹는 경우에는 6개월에 한번씩 치과를 방문하여 치석여부를 확인하고 제거하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간 칫솔 자주사용하면 안좋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간 칫솔 사용 하는 경우 잇몸에 자극을 줄 수 있기에 과도하게는 사용 하지 않으 시길 권장드리며 치아 틈에 맞는 적정한 두께의 제품을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하지만 약한 자극에도 잇몸에 자극이 있는 경우 다른 이유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몇 년에 한 번 치과에 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및 잇몸 건강을 위하여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검진 및 스케일링을 권장드리며 스케일링은 치아와 잇몸사이에 낀 이물질인 치석을 기계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치료이며 연 1회 받는 것을 권장드리며 연 1회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에 부담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음식을 즐겨먹는 경우에는 6개월에 한번씩 치과를 방문하여 치석여부를 확인하고 제거하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주기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정확한 기간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아와 잇몸사이에 낀 이물질인 치석을 기계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치료이며 연 1회 받는 것을 권장드리며 연 1회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에 부담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음식을 즐겨먹는 경우에는 6개월에 한번씩 치과를 방문하여 치석여부를 확인하고 제거하시길 권장드립니다.스케일링은 이물질을 제거하면 원래상태로 돌아가는 것이지 치아에는 손상주지 않습니다. 다만 이물질을 제거하기에 일시적으로 시린느낌이나 잇몸에 통증을 느낄수는 있지만 곧 회복되는 현상이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를 뽑았는데 열이 납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 발치후에는 통증 및 붓기를 유발 할 수 있으며 발치부위에 염증반응으로 열을 유발할 수 있어 처방받은 항생제와 소염진통제 처방일수 만큼 다 복용하시고 음주는 파하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을 자주 하면 치아나 잇몸이 손상될 수 있는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아와 잇몸사이에 낀 이물질인 치석을 기계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치료이며 연 1회 받는 것을 권장드리며 연 1회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에 부담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음식을 즐겨먹는 경우에는 6개월에 한번씩 치과를 방문하여 치석여부를 확인하고 제거하시길 권장드립니다.스케일링은 이물질을 제거하면 원래상태로 돌아가는 것이지 치아에는 손상주지 않습니다. 다만 이물질을 제거하기에 일시적으로 시린느낌이나 잇몸에 통증을 느낄수는 있지만 곧 회복되는 현상이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를 꼭 뽑아야하나요?아니면 그냥 둬도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한번이라도 통증이나 불편감을 유발한적이 있는 경우에는 발치를 우선적으로 권장드립니다. 보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