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되면 델타는 소멸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된다고 해서 델타가 소멸하는 것은 아니며 오미크론에 감염되었던 적이 있어도 델타변이에 재감염의 우려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미크론 확진되면 강한항체가 생긴다는데 맞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오미크론은 기본 코로나와는 다르게 확진되면 증상은 미약하고 강한 항체가 생긴다는데는 뒷받침할 만한 근거가 뚜렷하지는 않으며 한번 코로나에 감염시에도 재감염의 가능성을 배제하기는 어렵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미크론 같은 공간에 있는것만으로 전염되는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공기중에 에어로졸 상태로 바이러스가 있는 경우에는 눈점막이나 기관지 점막을 통해 감염될 가능성이 있으나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는 경우 검사를 받아보길 권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1차(얀센),2차(모더나부스터) 3차접종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1차 얀센 2차 모더나 부스터샷을 접종한 경우 3차 접종은 아직은 계획된 바는 없습니다. 3차 접종시 어떠한 백신이 사용가능한지 여부도 결정된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심실중격손실, 부정맥 백신맞을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선천적으로 심실중격손실을 가지고 있고 부정맥과같은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백신접종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의사의 소견이 있는 경우는 접종 예외 대상자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예방접종을 하고 나서 주의사항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예방접종을 하고 난 뒤에 접종부위 통증 근육통 발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접종 당일은 샤워는 피하시고 무리한 운동이나 활동은 피하길 권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 1차 접종후 2차 접종 시기 놓쳤는데 접종 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화이자 1차를 올해 6월에 접종했는데 가슴통증이 있어서 2차를 접종하지 못한 경우 기간이 지나도 2차 접종이 인정이 가능하기에 현재 건강상태를 고려하여 2차 접종여부를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3차는 어떤 백신은 어떤 것을 맞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백신 1,2차는 모더나를 접종을 한 경우 부스터샷은 화이자나 모더나로 가능하며 유의미한 효과 차이가 보고된 바는 없으며 만 30세 미만의 경우에는 화이자백신으로 접종을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백신 교차접종 안전한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백신 1차, 2차는 아스트라 접종 후에 3차는 화이자 접종도 안전하다고 판단되어 현재 시행하고 있으며 눈이 시린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백신과의 인과성파악을 위해 병원방문을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는 왜 겨울에 더 확산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19는 계절적으로 왜 유독 겨울에 더 확산이 되는 것은 아니며 계절에 관계없이 확산이 일어나는 바이러스나 겨울에는 독감과 중복 되고 체내 면역이 저하되기에 코로나 바이러스에 취약하게 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