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를 할때 하나씩 하는게 나은지 두세개 한번에 하는게 나은지?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아에 문제가 생기면 그때그때 바로바로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같은쪽은 같이 하시는 것이 치과에 내원하는 횟수를 줄일 수 있으며,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유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머니 틀림 맞추시고 뽀득뽀득 소리 남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원래는 틀니를 만들 때 사용하는 치아는 플라스틱 재질로 된 치아를 사용하기에 윗니 아랫니가 부닥치면 소리가 나기도 합니다.그러나 틀니 사용법을 적응하시면 소리 나는 것을 줄이는 요령이 생깁니다. 틀니가 잘못된 것 같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가 시릴 때는 부드러운 칫솔모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최근부터 차가운 과일 먹을 때 이가 시리다면 먼저 스켈링을 권해드립니다. 치석이 있다면 시린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그래도 이가 시리다면 치솔을 부드러운 모를 가진 치솔로 바꾸는 것도 약간의 도음은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는 언제 하는 것이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발치는 사랑니가 나오기 시작할 때가 적당합니다. 그러나 통상 고등학교 졸업 후가 시기적으로는 적당합니다.그러나 교정목적으로 사랑니를 미리 뽑는 경우는 중학생 때도 발치하기도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기상시 양치질 꼭 하는 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일어나자 마자 양치하는 것보다는 아침식사 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식사전 양치하고 또 아침식사 후 양치하는 것은 좋습니다.만약 아침식사를 안하신다면 아침 기상후 양치질 하는 것도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매복사랑니와 어금니사이에 음식물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이쑤시개 조각이 남아 있다면 치과에서 검진 시 의사선생님이 눈으로 확인하거나, 기구를 넣어보면 확인 가능합니다혹시 이쑤시개 조각이 남아 있으면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니 치과에 가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매복사랑니 발치 후 잇몸부종 및 볼씹힘은 언제쯤 완화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 뽑은 볼이 부어 어금니에 이 볼살이 씹는 것 같습니다.부위가 빠지면 좋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랑니 뽑은 후 오래가는 경우는 1-2주 까지 붓기가 안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간칫솔 사용시 철사부분이 잇몸에 닿아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간치솔 사용하다가 철사부분이 조금씩 치아면과 닿기도 하지만 큰 문제는 없읍니다치간치솔 사이즈가 크거나, 너무 자주 사용하면 치아와 잇몸 사이에 틈이 생길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궁금합니다 꼭 임플란트를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남아 있는 부위가 어느 정도 있으면 기둥을 넣어 치아부위를 만든 후 크라운을 씌우는 방법도 있지만질문하신 내용으로 보아 남은 부위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는 치아를 발치후 임플란트를 해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영유아 과잉치아 치료 및 수술 방법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4살 아이에게 과잉치가 발견된 것으로 추정됩니다.과잉치 위치 매복된 깊이에 따라 국소마취 또는 전신마취를 생각해야 합니다.살짝 매복된 것은 국소마취로 가능하지만 뼈속에 매복된 경우는 수술이 복잡하므로 전신마취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가까운 치과 중 구강외과 전문의나 종합병원을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