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예전에 질문을 보니까 전기안전관리자가 소방 상시 근무를 해도 되냐는 말에 반반이 되었던 거 같은데요 전기안전관리자가 아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전기 안전 관리자가 겸업을 해도 되느냐에 따라서 기존 책무를 중시할 수 있는지 등의 질의가 전기 기술인 협회에서도 여러 차례 나왔는데요 대부분 긍정적으로 답변을 해 주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습니다 전기기사 시험을 보면 여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전기 쪽은 남자들만 하는 거 아닌가요 여성은 왜 전기기사 시험을 보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이공계를 졸업한 여성이라든가 아니면 부모님이 갖고 있는 사업체 건물 등에 면허 선임을 위해서 갖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통 이런 기능사들이 하고 행정 업무들은 전기기사가 하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질문 있습니다 예전에 평택 공사 현장에서 인부들끼리 싸움이 나서 큰 사고가 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술인이나 기능직들은 응시 자격이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공사 현장은 특별히 자격증이 없어도 됩니다 하지만 그것을 가지고 인부들끼리 다툼이 나는 것을 가지고 문제를 삼을 것은 또 없어 보입니다 아직까지는 건설 현장 일을 할 때 벌칙이라든가 어떤 이력들은 없는 것으로 압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전기기능사 공부를 할 때 어떤 마음가짐을 하고 공부를 하는 것인가요 공부가 어려워서 포기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모든 할 때는 목표를 세워야 됩니다 목표가 없으면은 하나 마나예요 뭐든지 단기적이고 중기적인 목표를 세우고 하나하나 배워 가면서 장기적인 목표까지도 잡아갈 수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비가 오는 날에도 전기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있던데요 비가 올 때 전기 작업을 하는 것은 위험하지 않는 것일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사실 전선 피복이 벗겨진 상태라고 해도 통전 상태만 아니라면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통전이라고 해도 합선되지 않는다면은 부식이 조금 될 뿐이고요 어지간하면은 정전 상태로 작업을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능사 자격증이 실제로 직업 선택에 미치는 영향이나 장점은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기능사는 공사현장에서 일하는데요 미리 공사재료라도알아야 심부름을 합니다. 자격증은 없어도되고요,법적으로 필요한곳이 아파트,빌딩과같은곳의 시설관리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학습 과정에서 가장 많이 겪는 어려움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필기나 실기나 하다보면 지루해지고 쉬워지니 방심하게됩니다. 항상 실기에서 막판에 통전되는것이 꼬이죠, 긴장을 늦추지마시고 반복에 반복뿐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전기 설비 기술에서 태양광 설치할 때 화재가 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와 같은 것들은 어떤 조치를 취하고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태양열은 아직은 기술력으로 부족한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선은 과열이 되지 않도록 모듈 그리고 뒷면을 공간을 두어서 열을 시키는 작업이 필요하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전기 실기에서 배선용 차단기에 부스 바 색깔들이 다 차이가 있던데요 이것은 무엇을 말하는 것이고 왜 구분을 하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과거에는 rstn 이렇게 삼상과 중성선 하나를 말했는데요 이것으로 삼상 사선식을 만들었지요 3상 4선식이 색깔의 구분으로 abcn 상을 나열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학문으로서의 전기의 위상과 가치는 어느 정도?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 분야는 시공과 유지 관리 쪽이 인력들이 굉장히 많은 편인데요 대부분 비정규직이기 때문에 학문에 비해서 위치가 낮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