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와 전기 기능장의 차이와 어디에 어떻게 사용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과거에는 전기 기기 기능사하고 전기 공사 기능사로 두 가지가 나뉘어 있었습니다 전기 기기 기능사는 회로 쪽이고 공사 기능사는 실제 전기 공사 쪽입니다 전기기사는이 전기 공사 기능사 쪽에서 가는 것이고 전기기능장은 전기 기기 쪽에서 올라가는 겁니다 . 전기 기능장이 훨씬 더 높게 쳐 주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 기능사와 전기 기사의 대우는 어떻게 차이가 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기사는 한 수용과 예를 들면 아파트에 전체적인 전기 안전 관리자가 됩니다 한마디로 책임자가 되지요 그리고 전기 기능사는 안전 관리자의 지시에 따라서 현장 작업을 나가는 일을 합니다 . 대우는 거의 최저시급수준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능사 자격증 있는 사람하고 전기기사 자격증 있는 사람하고 아파트에서 어떤 업무 분담을 하고 있는가요 다 같이 하는 건지 아니면 따로따로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안전관리자는 서류적인 내용을 많이 한다면 전기기능사와 같은 기사들은 작업을 한다라고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전기 안전 관리자는 아파트 같은 경우는 입주민 대표 회의에도 가서 민원 사항을 직접 듣고 처리에 대한 보고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변전 관리를 하지요
평가
응원하기
우리나라 시설관리는 이직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왜 그런 것일까요 특히 아파트 같은 곳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구인 공고가 자주 올라오는 거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실제로 주택관리사협회에 들어가 보면은 아파트 과장 기사 주임 등을 뽑는데요 나오는 아파트 단지만 계속해서 나오는 겁니다 사람마다 일하는 방식이 다르고 경험이 다른데 하던 거 외의 것을 시키거나 소장 또는 소장의 딸 이런 사람들이 갑질 비슷한 짓을 합니다 가는 곳마다 그런 사람들이 꼭 있어요
평가
응원하기
아파트에서 전기 시설관리를 할 때 보통 어떤 부분을 보나요 업무적으로 순찰이라든가 화재 예방이라던가 이런 것들까지 다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어느 직장을 가나 사장이나 관리자가 시키는 대로 해야 되지요 청소도 해야 될 수도 있고 어떤 사적인 심부름을 하기도 합니다 순찰도 기본적으로 해야 되고 어떤 현장은 쓰레기통을 치우게 시키는 것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공사 문제에서 전선마다 설치하는 곳 장소 용도 이런 것들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케이블이라든가 일반 단선이라든가 연선이라든가 이런 거는 어떻게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우리가 집에서도 멀티 콘센트를 쓰는데요 이곳은 사실 케이블입니다 가장 안전하다고 보는 것이지요 피복이 이중으로 있으니까요 그리고 외부는 무조건 케이블을 씁니다 특히 태양에 노출이 잘 되는 것은 추가적으로 cd관 같은 것을 배관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주끼리 전봇대라고 하던데요이 가공전선을 왜 거리를 두고 이격을 지켜야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전기 공사 문제에서 가공지선 전선 이런 것들을 이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교과서적인 얘기로는 통합 태풍 바람 날아다니는 새 등등의 원인으로 전선끼리 충돌을 할 수 있다라는 가정을 둔 것입니다 그래서 전압이 높을수록 멀리 띄어두는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변압기에 금속제 외함에는 몇 종 접지 공사를 하여야 하는가라는 문제를 봤는데요이 몇 종 접지 공사라는 것이 무엇인가요 왜 이런 차이를 두는 걸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접지 공사라는 것은 저항을 수치를 조절을 해서 지상에 있는 누전에 의한 것을 땅으로 보냅니다 그래서 가장 위험한 것은 가장 낮은 저항으로 연결을 해 두어야 된다는 것이죠 금속제 외함 같은 경우는 보통 일종 접지를 하고 10옴 이하로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반지하 집은 모든 창문에 철창살이 있습니다 만약에 외부적으로 화재가 난다면 대피할 곳은 창문밖에 없는데요 반지하에서 어떻게 도망가야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제 경험은이 창살 하나를 어느 정도 빼 놔야 된다는 생각인데요 그래야 사람 얼굴과 몸통 정도가 나갈 수가 있겠지요 화재가 나면 사람이 패닉이 옵니다 아무것도 못 하지요 미리 준비해 놔야 됩니다
5.0 (1)
응원하기
정년퇴직후 전기 시설관리직 취업에 대해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시설관리는 이직률이 매우 높습니다 비정규직이고 솔직히 저도 일을 여러 군데서 해 봤지만 아주머니들하고 직원들끼리의 불화가 너무 심합니다 민원을 하는 아주머니들이 개인 심부름까지 시킵니다 이런 것들을 다 참아 낸다면 최저 시급 주는 시설관리를 이룰 수는 있겠지요 어떻게든 경력을 가져야 됩니다 그래야 수월하죠 완전히 초짜를 쓰는 곳은 급해서 쓰는 곳입니다 사람이 안 구해져서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