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한국 주식장이 많이 내려갔습니다. 그렇다면 더 내려갈 가능성이 많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이 정도 빠졌으니 다시 들어갑니다 이번에 외국인들이 또 대거 팔고 나갔습니다 그것은 뭐가 문제가 있는 게 아니고 돈 벌었으니까 파는 것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차피 그들은 예전처럼 또 들어올 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암호화폐 시세는 언제쯤 올라갈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암호화폐는 전쟁이랑 별 상관이 없습니다. 옛날에도 항상 질문하는 거 보면 전쟁 때문에 떨어졌네.전쟁 때문에 올랐네.이런 말들이 많았는데 요. 지금은 사람들이 과거에 비트코인 올랐을 때 안 사는 사람이 바보가 되는 거구나. 했을 것 때처럼 주식이 그렇습니다. 그들이 모두 주식으로 옮겨왔습니다 그래서 비트코인이 빠진 거지요 예전처럼 트럼프가 비트코인 가지고 뭐라 뭐라 해야 또 사람들이 혹해가지고 몰려 갈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부업하고싶어요 어떤게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주말 시간이나 밤 시간 새벽 시간을 이용해서 배달을 하는 것이 부업으로서는 가장 효율적입니다. 1시간에만 원에서만 2000원 정도는 벌 수 있습니다. 자전거나 오토바이 차량 이것도 안되면 도 보 배달이라도 해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빚이 있는 상황에서 미래적금 6월에 신청 10만원씩vs12월 신청 50만원씩 고민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당연하게도 빚을 갚아가면서 내 돈이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것보다 좋은 것은 소득을 높이는 일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식이 폭락하는 이유가 도대체 뭘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폭등을 한 대부분의 이유는 외국인들이 들어온 것입니다 노랑 머리 외국인들이 들어와서 사고 개미들이나 한국 기관들이 올라와서 사면 외국인들이 그 오른 주가를 팔고 나가는 겁니다 외국인들한테 따먹히는 거지요
평가
응원하기
당신이 30년전으로 돌아 간다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나이 들고 보니 다 결혼하고 지 살림 찾아 떠나갑니다 어릴 때부터 친구한테 매달리고 우 형제를 맨 내마 네 연병 떨던 시절이 있었고 수십 년 동안 친구들한테 밥 사고 술 사주고 그것을 우정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후회가 됩니다 모조리 끊어버리고 나를 위해 살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제는 대형주가 아니라 코스닥에 돈이 쏠릴 가능성이 있나요?
올라가고 말고는 기본적으로 전망에 달려 있습니다 일부 주식에 대하여 상승할 거라고 하는 유튜버들이 있기도 하지요 그거를 믿고 다른 사람도 있습니다 공신력 있는 기관 또는 개인이 전망을 해야겠지요 그게 없으면 오를 이유가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코인시장이 전반적으로 안 좋은 거 같은데 반감기 지나서 하락장에 돌입한 걸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1억 초반이었던 것이 9000만원대로 떨어진 상황에서 트럼프 대선이 있었습니다 총격 사건이라던가 트럼프 당선 이라든가 하면서 1억 8천2억까지도 간다는 말이 있었지요 그런데 막상 당선 하고 나니까 비트코인 얘기는 전혀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한 것을 안 사람들이 빼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대장이 빠지니까 나머지도 빠지는 거지요 트럼프 일가라든가 주변 재력가들이 비트코인을 많이 보유했었다고 하는데 급등했을 때 뺀 거 아니냐는 의혹도 있고요 더 이상은 속지 않겠지요 반감기를 떠나서.또 한 번 어떤 트럼프의 말 한마디에 변화가 있을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지금이 가장 저점이길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빚이 너무 많네요..해결책이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여러 금융기관의 고금리 대출과 카드론으로 다중채무가 발생해 시중은행의 추가 주택담보대출이 거절된 상황이라면 혼자 고민하기보다 서민금융진흥원의 소액생계비대출이나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제도 또는 법원의 개인회생 제도를 이용하는게 좋을수있습니다다만 큰도움은 안될거같습니다 다 정리하는게 좋겠습니다 월세로 가더라도
1.0 (1)
응원하기
최근 코인물린거 손절하고 주식메모리쪽으로가도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코인의 손실을 감수하고 장기 성장성이 높은 반도체 메모리 섹터로 이동하는 것은 포트폴리오 안정성 측면에서 긍정적일 수 있으나 특정 기업의 과도한 장기 목표가만 믿고 올인하기보다 분할 매수로 접근하며 시장 변동성에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