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초보입니다 알려주세요 정보등..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주식 정보는 네이버 증권 같은 포털 사이트나 경제 뉴스 그리고 기업들의 공식 보고서가 올라오는 전자공시시스템 다트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내일 주가가 오를지 내릴지는 전문가를 포함해 그 누구도 미리 정확하게 알 수 없으며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예측만 할 뿐입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주주들이 사지 말라고 말하는 이유는 자신이 산 주식의 가격이 떨어져서 속상한 마음을 유머나 장난 섞인 하소연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모든사람들이 이티에프만 사면 주식시장은 어떻게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모든 사람이 이티에프만 사면 주식시장은 기업의 진짜 가치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게 됩니다 좋은 기업과 나쁜 기업을 구분해서 주식을 사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이티에프 안에 들어있는 모든 기업의 주가가 똑같이 오르거나 떨어지게 됩니다 결국 회사가 돈을 잘 벌어도 주가가 제자리일 수 있고 망해가는 회사의 주가가 오르는 부작용이 생겨 주식시장이 엉망이 될 수 있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제가 지금 유튜브 시작해서 돈벌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한번 해보시면 알겠지만 한 달에 3만원 벌기도 힘들고 3만원이 아니라 한 푼도 못 보는 사람들이 허다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환율이 너무 안좋은 상황이라 어렵네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이곳은 음모론이라던가 말도 안 되는 예측 일 수도 있습니다만 트럼프가 지지율이 30% 정도라고 하고 윤석열 처럼 계 엄을 할 수도 있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무슨 뭐 대단한 걸 만든다고 했다가 아무것도 안하고 젊은 사람들 표만 얻어갔다는 말도 있고 환율이 오늘 오른 거는 지금 한국뿐만 아니라 대다수의 나라들 수출 수입을 하는 나라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이것은 AI한테 물어봐도 똑같은 답이 옵니다. 다들 힘들다는 말이죠.한국처럼 수출에 몰빵 하는 나라도 많지 않습니다. 당연히 더 힘들겠지요 게다가 트럼프가 국방비 증액이니 뭐니 빙 뜯을려고 하는 깡패 열 명이 나한테 덤비는데 내가 무슨 방법이 있겠습니까 그냥 알아서 떠나기를 바라야겠지요 이래서 반 미국이 아니라반 트럼프라는 말이 나오는 겁니다. 미국을 출하라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나 트럼프를 싫어하는 사람은 있습니다. 근데 어떤 사람들은 이거를 통 틀어서 반미라고 하지 요. 이번에 외국인 투자자들이 이 조원을 빼서 도망갔다 지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미국에 투자하고 돈 벌었을 때 빼서 도망 나오면 환율이 내려가겠지요 2 조정도는 해야 되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원달러 환율이 이렇게 높아지는 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직설적으로 한 번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트럼프가 대통령이 되면서 미국 우선주의 또는 오직 미국 아메리칸 퍼스트가 나왔습니다 많은 나라의 국방비 증액을 요구를 했고 우리나라도 분납이라도 하더라도 달러를 많이 내야 됩니다. 많은 나라에서 기본적으로 미국에 돈을 갖다 바쳐야 합니다. 갖다 바치지 않으면 쳐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코스피가 급락했죠 외국인들이 이 조원을 들고 달랐습니다 외교로 풀어낼 수 있으면 좋겠으나 한국인들 중에서도 성조기 들고 난리 치는 사람들도 있고 미국과 약간 대립하면은 반미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 할 수 있는 게 없습니다 만원을 삥 뜯으려고 할 때 죄송한데 5000원만 드리면 안 될까요라고 부탁해야 되는 상황입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서 생활비를 아끼기가 쉽지 않은데, 여러분은 평소에 어떤 방법으로 지출을 줄이고 계신가요? 실제로 효과를 본 절약 방법이나 추천할 만한 앱이 있다면 함께 알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물가가 오르면 급여가 올라가야 합니다 그래서 최저시급에 대한 조정이 있는 것이지요 직장인들 수십 년째 하는 얘기가 모든 것이 오르는데 내 월급만 오르지 않는다는 말은 들어봤을 겁니다 그래서 급여가 올라가 줘야 합니다 물가를 오르 리는 거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소비를 계속하기 때문에 계란 1판사 지도 못하는 사람까지도 계란 1만원이 넘는 거를 보고만 있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소득이 많아져야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10년 전부터 2 잡을 하는 거지요 10년 전에도 공인중개사들이 밤에 투잡한다는 기사들이 나왔었습니다 이 나라에 이렇게나 많은 외제차들이 있고 아파트들 이렇게나 많은데 강남이나 유흥주점에 그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다니는데 왜 나는 생활비에 쪼들려야 될까요 이것이 원초적인 고민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환율이 올라가고있는데 그러면 경제에 안좋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달러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환율이 올라가면 돈을 벌겠죠 그래서 가상 자산 코인 에도 테더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 것입니다 테더는 달러가 올라가면 즉 고 환율이 되면 돈을 벌 거든요 반대로 얘기했을 때 돈이 없는 사람들이 힘들어지겠지요 수입 물가가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한 달에 200만원도 못 버는 사람이지만 환율을 올라가고 내려가고 별로 체감이 안 되는 편입니다. 나라가 망하네 마네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왜 그런지 모르겠네요.
평가
응원하기
직장상사 돈 빌려줬는데 받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매우 위험한 사기 범죄에 휘말리신 상황이며 내 명의로 빌린 대출금은 직장상사가 갚지 않으면 결국 본인이 모두 떠안고 갚아야 합니다 저축은행 담당자라고 사칭한 사람과 직장상사가 처음부터 돈을 빼돌리려고 짜고 속였을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당장 경찰에 고소하셔야 합니다 빌려준 돈을 돌려받기는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고 복잡하므로 지금 즉시 모든 대화 내용과 계좌 이체 내역을 증거로 모아 법률 구조 공단이나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대처해야 합니다저축은행 담당자의 행위가 가장 의심되네요
평가
응원하기
고유가피해지원금 마감날짜가 언제인지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이번 고유가 피해지원금 2차 신청 마감날짜는 7월 3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이날 마감되므로 늦지 않게 신청하셔야 합니다 지원금을 받은 후에는 8월 31일까지 모두 사용해야 하며 쓰지 않고 남은 돈은 자동으로 없어지니 꼭 기간 안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선거결과 동점일시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대통령 선거에서 동점이 나오면 국회에서 의원들이 투표를 다시 해서 더 많은 표를 얻은 사람이 당선됩니다 국회의원 선거와 지방자치단체장 선거에서는 동점이 나오면 나이가 더 많은 사람 즉 연장자가 당선자로 결정됩니다 기초의원이나 광역의원 선거도 마찬가지로 나이가 많은 사람이 최종 당선됩니다 재투표를 하지는 않고 법으로 정해진 기준에 따라 당선자를 정하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