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대형주가 아니라 코스닥에 돈이 쏠릴 가능성이 있나요?
올라가고 말고는 기본적으로 전망에 달려 있습니다 일부 주식에 대하여 상승할 거라고 하는 유튜버들이 있기도 하지요 그거를 믿고 다른 사람도 있습니다 공신력 있는 기관 또는 개인이 전망을 해야겠지요 그게 없으면 오를 이유가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코인시장이 전반적으로 안 좋은 거 같은데 반감기 지나서 하락장에 돌입한 걸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1억 초반이었던 것이 9000만원대로 떨어진 상황에서 트럼프 대선이 있었습니다 총격 사건이라던가 트럼프 당선 이라든가 하면서 1억 8천2억까지도 간다는 말이 있었지요 그런데 막상 당선 하고 나니까 비트코인 얘기는 전혀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한 것을 안 사람들이 빼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대장이 빠지니까 나머지도 빠지는 거지요 트럼프 일가라든가 주변 재력가들이 비트코인을 많이 보유했었다고 하는데 급등했을 때 뺀 거 아니냐는 의혹도 있고요 더 이상은 속지 않겠지요 반감기를 떠나서.또 한 번 어떤 트럼프의 말 한마디에 변화가 있을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지금이 가장 저점이길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빚이 너무 많네요..해결책이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여러 금융기관의 고금리 대출과 카드론으로 다중채무가 발생해 시중은행의 추가 주택담보대출이 거절된 상황이라면 혼자 고민하기보다 서민금융진흥원의 소액생계비대출이나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제도 또는 법원의 개인회생 제도를 이용하는게 좋을수있습니다다만 큰도움은 안될거같습니다 다 정리하는게 좋겠습니다 월세로 가더라도
1.0 (1)
응원하기
최근 코인물린거 손절하고 주식메모리쪽으로가도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코인의 손실을 감수하고 장기 성장성이 높은 반도체 메모리 섹터로 이동하는 것은 포트폴리오 안정성 측면에서 긍정적일 수 있으나 특정 기업의 과도한 장기 목표가만 믿고 올인하기보다 분할 매수로 접근하며 시장 변동성에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금융위기나 외환위기가 아닌 시기에 환율 1500원이상을 장기간 유지한 적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과거 외환위기와 금융위기 때를 제외하면 환율이 1500원 이상 유지된 적은 없으며 최근 현상은 양호한 경제 여건 속에서 미 긴축 우려와 지정학적 리스크 등이 복합 작용한 매우 이례적인 국면입니다한미동맹인데 미국우선주의에서 제외해주면 좋겟네요 중동전쟁도 끝나야하고요
평가
응원하기
큐빅박힌 은반지는 가격이 얼마일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큐빅이 박힌 은반지나 일반 패션 악세사리는 금과 달리 재매입 시 원자재 가치가 매우 낮고 큐빅 무게를 제외한 순수 은 중량만 계산되므로 금은방에 팔더라도 몇 천 원 수준의 아주 적은 금액만 받거나 매입이 거부될 수 있어 차라리 중고 거래 플랫폼을 통해 디자인 가치를 인정받아 저렴하게 개인 판매하시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이제 예전처럼 알트 불장은 사라진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과거와 같은 무차별적인 알트코인 급등 장세는 가상자산 시장의 제도화와 투자자들의 학습 효과로 인해 다시 오기 어려울 수 있으나 비트코인의 고점 돌파 이후 도미넌스가 하락하고 시장에 새로운 유동성이 공급되면 실적과 기술력을 갖춘 유망 알트코인들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불장이 도래할 가능성은 여전히 열려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여유 자금 운용을 위한 안정적인 투자처 추천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원금 손실 위험을 낮추면서 예금보다 높은 수익을 원한다면 국공채나 우량 회사채에 투자하여 안정적인 이자 수익을 추구하는 채권형 ETF나 매월 안정적인 배당금을 노릴수 있습니다 미국 커버드콜 월배당상품도 있고요 월1프로정도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금값이 더 오를까요? 지금 더 사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안전자산으로서의 가치는 지속되므로 주식이 불안하다면 무리한 갈아타기보다 자산 방어 차원에서 기존 금 투자를 유지하거나 포트폴리오 다변화 관점으로 소액씩 분산해 접근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3.0 (1)
응원하기
sk스퀘어의 주가가 좋은 이유는 하이닉스 영향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sk스퀘어는 SK하이닉스의 지분을 20% 이상 보유한 최대주주이자 중간지주회사이므로 SK하이닉스의 실적 개선과 시가총액 상승에 따른 지분 가치 증대가 주가에 직접적인 호재로 작용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