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경제면에 이 대통령이 G7 정상회의 참석이라는 문구를 봤습니다. 참석 목적이 뭔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인공지능과 반도체 등 핵심 첨단 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공급망의 핵심 파트너로서 한국의 격상된 국격과 가치를 인정받았기 때문입니다 이재명 대통령의 이번 참석 목적은 국제사회에서 한국의 외교적 신뢰를 굳건히 다지려는거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사람들은 왜 결정보다 선택 후회를 더 두려워하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항상 비교를 하게 되는 것이 사람의 본능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학생때 공부하는것과 늙어서 공부하는 것에 대하여선택이 같더라도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그 노력과 결과를 인정하기도 어렵습니다그래서 뒤를 보는것보다 앞을 보고 사기당한돈에 걱정할시간에 한푼이라도 벌어라라는 말에 집중하는게 좋다죠
평가
응원하기
미래를 위해서 공부를 한다면 지금 어떤거를 공부해야?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미래라고 하면 그저 노후를 걱정하는게 가장 맞는말일겁니다노후에는 보통 80-90살정도까지 살거같은데 오래산다면?그러면 못해도 80살까지는 소득이 있어야할겁니다기초연금등 복지는 있겠지만 매달 월세를 받는다던가간간히 일을 나가서 소득을 벌어야겠죠 그러려면 기술이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우리가 60살이 되는 수십년 후는 지금보다 최소1.5배 이상 노인인구가 있다고 합니다예전에 인천에 살때 새벽3-4시에 노인들끼리 파지(폐지)가지고 싸우는것을 봤는데요갈수록 심해질거같거든요 돈벌이에있어서 말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최근 스페이스X의 IPO(기업공개) 관련 뉴스를 보다가 재무 상태가 궁금해져서 질문 남깁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일론 머스크의 인공지능 기업인 xAI와의 합병 및 AI 컴퓨팅 인프라 구축에만 약 127억 달러의 천문학적인 자금을 대규모로 투자하면서 자금 지출이 급증한 것이 적자의 핵심 원인이며 올해 1분기에도 약 42억 8000만 달러의 순손실을 기록하는 등 미래 기술 선점을 위한 공격적인 선제 투자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개인 투자자들이 우주기업인 스페이스 X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다는데 지나친 것이 아닐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스페이스X와 같은 혁신적인 우주 기업에 대한 관심은 미래 성장성을 반영한 결과일 수 있지만 상장 초기에는 적정 가치 평가가 어렵고 투기성 자금이 몰려 주가 변동성이 극심해질 수 있으므로 한 번에 과도한 금액을 투자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물론 이런 위험속에서 큰 이득을 보는 사람도 있겠죠
평가
응원하기
직장인 부업 추천 좀 해주세요 현실적이고 많이들 하시는 것으로..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직장인이 퇴근 후나 주말을 활용해 현실적으로 가장 많이 참여하는 부업으로는 배민커넥트나 쿠팡이츠 같은 도보나 자전거 기반의 배달 라이더와 쿠팡 플렉스 같은 주말 심야 물류 아르바이트가 가장 현실적인 수입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한국은행은 어떤 기준으로 기준금리를 결정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한국은행은 물가가 너무 오르지 않게 잡으면서 나라 경제도 잘 굴러가도록 기준금리를 결정합니다 물가상승률과 경제성장률 환율 가계부채를 모두 살피며 미국 연준의 금리 정책과 세계 경제 상황도 중요하게 반영합니다 금융통화위원회라는 전문가 모임에서 일 년에 여덟 번 회의를 열고 다수결로 금리를 올릴지 내릴지 최종 결정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금전감각 되돌리는 법 알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망가진 금전 감각을 회복하려면 주식 매매를 잠시 중단하고 수익금을 일급이나 시급으로 환산해 노동의 가치를 되새겨보며 소액 배당주 투자로 안정적인 수익의 소중함을 천천히 느껴보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망해가는 상장폐지 직전 주식인데 왜 차트가 갑자기 상한가를 치나요? 호재 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상장폐지를 앞둔 주식이 갑자기 상한가를 치는 것은 호재가 아니라 일명 정리매매 폭등이나 세력들이 마지막으로 물량을 넘기기 위해 인위적으로 주가를 끌어올리는 설거지 작업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식)질문 2차 전지 물려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이차전지 레버리지는 주가가 제자리걸음만 해도 돈이 저절로 깎이는 무서운 상품이라 장기 투자는 절대 안 됩니다 지금이라도 다 팔고 도망치거나 나중에 주가가 깜짝 반등할 때 손해를 줄여서 바로 빠져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평단을 낮추려고 돈을 더 넣는 물타기는 좋지않ㅇ하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